행복한경남

스포츠

스포츠

경남에프씨FC 신임 설기현 감독 내정

2002년 월드컵 이탈리아와의 16강전 후반 극적인 동점골 넣은 4강 신화의 주역

김경수 지사 “경남에프씨(FC)가 앞으로 어떤 외부환경에도 흔들리지 않도록 하겠다.

경상남도는 2020년 경남에프씨(FC)를 이끌어갈 신임감독으로 설기현 성남에프씨(FC) 전력강화부장을 선임하기로 결정했다.

 

:김경수김경수 도지사와 경남에프씨FC 신임 설기현 감독 


1979년생인 설기현 감독은 2002년 한일월드컵 이탈리아와의 16강전에서 후반 종료 직전 극적인 동점골을 넣는 등 4강 신화의 주역이다. 영국 레딩에프씨(FC)와 풀럼에프씨(FC)를 비롯한 포항스틸러스와 울산현대 등 다양한 선수생활을 하고 성균관대학교 축구부 감독을 거쳐 2019년 7월부터는 성남에프씨(FC) 전력강화부장을 맡아왔다.

 

경남도는 경남에프씨(FC) 1부 재도약을 위한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축구계와 체육계는 물론 다양한 계층을 통한 여론 수렴과 추천을 받아 심사숙고 끝에 유능하고 선수들과 소통할 수 있는 젊은 설기현 감독을 영입하기로 결정하게 되었다며 선임 배경을 밝혔다.

 

도는 경남에프씨(FC)가 지난해 1부리그 준우승에 이어 올해 사상 처음으로 아시아챔피언스리그(ACL)를 도전하는 과정에 아쉽게 2부로 강등하는 불운을 겪게 되었지만, 이에 좌절하지 않고 새로운 도약을 위해 도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구단주인 김경수 지사는 “경남에프씨(FC)가 앞으로 어떤 외부환경에도 흔들리지 않는 구단체계를 갖추고, 생활체육과 엘리트체육의 선순환구조와 함께 유소년 육성시스템을 강화해나가겠다”며 “관중과 팬이 함께하고 찾아와 즐길 수 있는 도민구단으로 재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신임 8대 설기현 감독은 12월 26일 구단 입단에 필요한 절차를 밟고 내년 시즌 준비를 위한 선수단 구성 및 전지훈련에 돌입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말로 계약이 종료되는 김종부 감독은 구단과 계약을 연장하지 않는 것으로 합의했다. 

함께 만드는 완전히 새로운 경남   

경남에프씨FC 신임 설기현 감독 내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에프씨FC 신임 설기현 감독 내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