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기관소식


기관소식

청소년이 앞장서는 녹색지구 만들기

경상남도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참여예산제 모의운영

작성2019년 11월 26일 조회119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은 지난 24일(일) 경상남도청소년참여위원회가 창원 상남시장에서 시장 방문 경남도민을 대상으로 시장가방을 무료로 배부했다고 밝혔다.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
지난 24() 경상남도청소년참여위원회가 창원 상남시장에서 시장 방문 경남도민을 대상으로 시장가방을 무료로 배부했다​/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

 

이날 캠페인은 경상남도청소년참여위원회가 주도적으로 기획·진행한 청소년참여예산제 모의운영으로, 일상생활 속 일회용품(비닐봉지) 사용을 줄이자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진행됐다.

 

환경캠페인의 일환으로 시장가방 배부와 함께, 환경개선을 위한 도민들의 인식조사를 위한 설문도 함께 진행하였다. 도민들 대다수가 비닐봉지 사용을 완전히 하지 않는 것은 어려울 것 같으나, 배부해 준 시장가방을 활용하여 반반 사용하는 것은 괜찮을 것 같다는 의견을 내주었다.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 관계자는 “청소년참여예산제란 청소년이 도민의 삶에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는 활동으로 경상남도청소년참여위원회가 경남도내 환경 개선을 위한 목적으로 시장가방을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하여, 도민을 대상으로 비닐봉지 사용 줄이기 환경캠페인을 진행했다. 환경개선을 위한 경상남도청소년참여위원회 노력에 도민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청소년이 앞장서는 녹색지구 만들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청소년이 앞장서는 녹색지구 만들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TOP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