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경남

기관소식

기관소식

경남지역 학교밖 청소년 “온라인으로 검정고시 준비하세요!”

 2019년 검정고시 고사장 응원 모습검정고시 고사장 응원 모습

 

경남지역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검정고시 준비가 어려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EBS 동영상 강의, 온라인 수강권 제공 등 검정고시 준비를 위한 지원을 하고 있다.

 

 예년의 경우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시‧군 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검정고시 준비를 하였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각 시‧군 센터들이 휴관 중인 관계로 EBS, 에듀윌 등 온라인 수강권과 기출문제 등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검정고시 지원을 하고 있는 것이다.

 

  경남지역 학교밖지원센터는 매년 1,000명에 이르는 학교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에 합격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는데, 올해도 상황은 어렵지만 예년에 뒤지지 않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지원을 다하고 있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경남 도내에서 21개 센터가 운영되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꿈을 가지고 자신의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등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새로운경남


 


 

경남지역 학교밖 청소년 “온라인으로 검정고시 준비하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지역 학교밖 청소년 “온라인으로 검정고시 준비하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