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기관소식


기관소식

경상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공모

발달장애인 부모교육 지원사업 선정

복지관전경복지관 전경

 

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신동훈)은 경상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배진기)의 2020년 발달장애인 부모교육 수행기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올해 하반기에 진주지역 발달장애인 부모 20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부모교육은 일회성이 아닌 6주간의 커리큘럼으로 계획된 부모교육으로 직장인 부모도 참여할 수 있도록 저녁 시간대에 진행된다. 그리고 부모들이 교육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함께 온 자녀들은 건강증진 및 사회성발달을 위한 특수체육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부모교육의 내용은 장애아동의 올바른 성장발달을 이끌기 위한 내용으로 주입식 교육이 아닌 참여한 부모들의 실제 사례를 함께 공유하고 다양한 양육지도 방법을 안내한다.

 

  장애인복지관 신동훈 관장은 “발달장애인은 생애 한 단계에 머무르지 않고 성장하기에 부모 역시 변화에 맞춰 양육기술과 정보를 습득하는 것이 중요하다.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의 사회통합과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새로운경남

   

경상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공모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공모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TOP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