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이벤트


이벤트

경남이야기 2020년 3월 이벤트

경상남도 도민노무사가 찾아갑니다.

경남-인터넷뉴스-3월이벤트
이벤트 참여하기
<2020년 3월 도정 퀴즈이벤트>

-경상남도 도민노무사가 찾아갑니다

 

실생활에서 노동법에 대한 지식이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민들을 위해 경상남도가 3월부터 도내 공인□ 22명을 권역별(창원, 통영, 진주, 양산, 김해)로 위촉하고 ‘취약노동자 노동상담’, ‘소규모사업장 노무관리 컨설팅’, ‘노동법 교육’을 실시하는 ‘찾아가는 도민□’ 제도를 시행합니다.

 

노동상담은 임금체불, 부당해고, 산업재해 등으로 권리를 침해당한 도내 노동자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단체상담을 희망할 경우에는 도민□가 해당 기관을 방문하여 상담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소규모사업장 노무관리 컨설팅은 도민□가 사업장을 방문하여 시간과 비용 때문에 사업장 노무관리를 받고 싶어도 받지 못했던 영세사업주의 근로계약서 작성, 임금, 복리후생, 주52시간제 운영 등에 대한 지도를 하는 것입니다.

 

노동법 교육은 학교 및 단체 등에서 10명 이상 인원이 노동관련법에 대한 교육 신청을 하면 희망하는 장소에 도민□가 방문하여 실시할 예정입니다.

 

‘찾아가는 도민□’ 서비스를 희망하는 도민은 경남도청 노동정책과(☎211-3463)로 전화하여 간단한 신청서만 작성하면 일주일 이내 담당□의 연락을 받을 수 있습니다.

 

□는 무엇일까요?


① 변호사     ② 세무사     ③ 회계사     ④ 노무사​

 

 

새로운경남

 

 

경남이야기 2020년 3월 이벤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이야기 2020년 3월 이벤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TOP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