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이벤트


이벤트

경남이야기 2020년 6월 이벤트

진주와 사천이 더 가깝게!

 

 

 


이벤트 참여하기

 

 

 

<2020년 6월 도정 퀴즈이벤트>

 

“11월 진주와 사천이 더 가까워집니다”

 

경남의 서부권 거점도시인 진주시와 사천시가 ‘경남형 광역○○할인제’를 도입합니다. 진주시와 사천시가 양 지역을 운행하는 ‘시외-시내버스 간의 ○○체계 구축’은 이번이 전국 최초 사례인데요. ‘진주-사천 간 광역○○할인제’가 도입되면, 진주·사천 시민 모두가 두 지역 간을 통행하는 시외버스와 시내버스로 ○○하는 경우 후승(두 번째 탑승) 버스요금에서 1,450원(시내버스 기본요금)의 할인 혜택을 받게 됩니다.

 

‘진주-사천 간 ○○체계 구축’은 올해 경남도정의 3대 핵심과제인 ‘동남권 메가시티 플랫품 구축’의 큰 틀 속에서 동부권에 비해 대중교통 여건이 열악한 서부권의 교통체계를 개선함으로써, 남해안 권 인접 시·군과 연계 순환 교통망 구축을 가속화하는 계기가 됐다는 데도 의미가 있습니다.

 

‘진주-사천 간 ○○체계 구축’은 오는 6월부터 시외-시내버스 간 교통카드 ○○결제 시스템 개발에 착수해 9월까지 개발을 완료할 계획이고, 한 달간의 시범운영으로 안정화 기간을 거친 후 올해 11월부터 시행될 예정입니다.

 

○○는 무엇일까요?


① 연 계     ② 연 결    ③ 이 동     ④ 환 승
​ 

새로운경남


 



 

경남이야기 2020년 6월 이벤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이야기 2020년 6월 이벤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TOP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