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105th national sports festival

알림마당
전국체전 100일 앞두고 성공 개최 본격 준비
작성자
전국체육대회
작성일
2024-07-03
조회수
113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오는 3일 개막 100일을 앞둔 105회 전국체육대회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경기장, 교통·안전, ·폐회식, 숙박, 홍보 등 모든 분야를 점검하는 등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다.

 

경남도는 지난 1일 최만림 행정부지사를 중심으로 김해시 주 경기장을 방문해 VIP접견실, 성화대, 천장 태양광 패널 등 시설과 안전상태를 점검했으며, 숙박,청소·방역 등 손님맞이 준비와 교통·안전대책, ·폐회식, 성화봉송, 대회 홍보 등 분야별 추진 상황을 꼼꼼하게 점검할 계획이다.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남은 기간 분야별로 빈틈없는 준비를 통해 도민과 전 국민이 함께하는 행복체전, 문화·예술·관광이 어우러지는 문화체전, 모두가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안전체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전국체전이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관련기관의 협조와 도민의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전국체전 D-100일 기념해 3일 체전 전용 인스타그램을 개설하고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한다.

 

3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2024년 전국(장애인)체전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판에 응모하면 310명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국(장애인)체전 누리집과 이벤트 페이지(https://onlinepage.co.kr/NSFNPG_event/)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