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홈 ▶알림 ▶보도자료

경남자경위,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 캠페인’ 홍보물 제작

  • 조회 : 289
  • 등록일 : 21.12.14
  • 작성자 : 송민도 055-211-0955
  • 부서명 : 자치경찰정책과

경남자경위,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 캠페인’ 홍보물 제작 1 번째 이미지



경남자경위,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 캠페인’ 홍보물 제작 2 번째 이미지



경남자경위,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 캠페인홍보물 제작

 

도 교육청과 합동으로 홍보 영상물 제작해 홍보

어린이 및 운전자 입장에서 주의사항 안내해 통학로 교통안전에 기여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김현태)와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안전한 통학로 만들기 캠페인홍보 영상물을 합동 제작·배포한다.

 

최근 5년간 도내에서는 12세 이하 어린이 교통사고가 2,876건 발생했으며, 이 중 약 96%가 어린이 보호구역 밖(2,766)에서 일어난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에 경남자치경찰위원회, 경상남도, 경남경찰청, 경남교육청, 도로교통공단 등 도내 관계 기관은 어린이 통학로 안전 확보를 위한 간담회 및 회의를 개최하고 지난 6월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의 1호 사업으로 집에서 학교까지 안전한어린이 통학로 개선사업으로 선정하였다.

집에서 학교까지 안전한어린이 통학로 개선사업은 어린이 교통사고 매년 10% 감소를 목표로 어린이 통학로 조성 3e를 전개하고 있다. 지난 11월 경남도 도정혁신추진단 주관 2021년 협업과제 평가에서 1호 사업이 최우수(전체 1) 협업과제로 선정되었다.

3년간 243억 원을 투입하여 단계별로 어린이 보호구역 내부뿐만 아니라 통학로 전체 교통안전시설 개선 사업(2,379개소)을 추진한다.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사고의 원인이 되는 불법 주정차를 근절하기 위한 주·정차 단속용 cctv 설치 사업을 중점 시행 중이다.

 

통학로 안전을 위해 범도민의 참여를 위하여 제작된 이번 홍보 영상은, 스쿨존 서행운전, 어린이가 보이면 멈춤, 무단횡단 금지, 학교 앞 불법주차 금지, 휴대폰 보면서 걷지 않기 등 어린이와 운전자의 시각에서 주의하여야 할 사항을 알려주는 형식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영상은 경상남도 공식 유튜브 갱남피셜과 도 교육청(교육지원청), 학교, 경남경찰청, ·군과 청소년 관련 기관, 단체의 다양한 홍보 채널에 게시하고 tv, 라디오를 통한 홍보도 실시할 예정이다.

 

김현태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장은 자치경찰위원회를 중심으로 관련 기관이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함께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자치경찰정책과 송민도 주무관(055-211-095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OPEN)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경남자경위,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 캠페인’ 홍보물 제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