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홈 ▶알림 ▶보도자료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 청소년 도박 예방 홍보물 제작

  • 조회 : 251
  • 등록일 : 21.12.14
  • 작성자 : 송민도 055-211-0955
  • 부서명 : 자치경찰정책과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 청소년 도박 예방 홍보물 제작 1 번째 이미지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 청소년 도박 예방 홍보물 제작 2 번째 이미지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 청소년 도박 예방 홍보물 제작

 

- ‘청소년 온라인 도박 멈춰라는 주제로 영상물 제작

- 청소년들이 불법 도박을 하지 않는 건전하고 안전한 환경 조성에 기여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김현태)는 청소년 도박 예방을 위한 홍보 영상물을 제작·배포하여 청소년의 건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한다.

 

20207,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주관 청소년 도박 실태 조사 결과에 따르면 도내 도박 경험이 있는 학생 169(전국 2,839) 중 위험군 1.9%(전국 1.7%), 문제군 2.0%(전국 0.7%)로 도내 청소년 도박 문제가 전국 평균 수준을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는 윤성미 경남도의원, 도교육청, 도경찰청,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경남센터 등 관계 기관과 협력하여 간담회를 개최하고, 홍보 영상물 제작 등 청소년 대상 도박 예방 홍보를 함께하기로 했다.

 

청소년 온라인 도박 멈춰의 제목으로 이번에 제작된 홍보물은 학생이 친구로부터 불법 온라인 도박의 유혹을 받은 후, 꿈에서 불법 온라인 도박을 하고 금전적 문제와 2차 학교폭력 등 문제를 겪다가 꿈을 깨면서 도박의 위험성을 깨닫는다라는 내용의 그래픽 영상물(140)로 제작되었다.

 

영상물은 경상남도 공식 유튜브 갱남피셜과 도 교육청(교육지원청), 학교, 경남경찰청, ·군과 청소년 관련 기관 및 단체의 누리소통망서비스(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하여 홍보를 진행한다.

 

특히 중·고등학교에서는 전 학생을 대상으로 이번 영상물을 활용하여 불법 도박 근절을 위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현태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은 청소년 도박은 중독성이 강하고 금전적 문제와 학교폭력 등 2차적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사전 예방이 가장 중요하다라며, “도내 청소년들이 도박을 하지 않는 건전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관계 기관과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자치경찰정책과 송민도 주무관(055-211-095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OPEN)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 청소년 도박 예방 홍보물 제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