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뉴스

  • 열린마당
  • 보도뉴스

경상남도농업기술원, 농작물 병해충 예찰·방제협의회 개최

  • 조회 : 965
  • 등록일 : 19.07.25

경상남도농업기술원, 농작물 병해충 예찰·방제협의회 개최 1 번째 이미지



경상남도농업기술원, 농작물 병해충 예찰·방제협의회 개최 2 번째 이미지



경상남도농업기술원, 농작물 병해충 예찰·방제협의회 개최 3 번째 이미지



경상남도농업기술원, 농작물 병해충 예찰·방제협의회 개최

 

7. 25.() 오전 10, 밀양시농업기술센터, 30명 참석

열대거세미나방, 핵과류 자두곰보병 등 4개 병해충 주의보

 

경상남도농업기술원(원장 이상대)은 농업인의 자율방제를 돕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도내 발생하기 쉬운 병해충 발생전망을 분석하는 등 현장기술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5일 시군농업기술센터 병해충 예찰담당공무원과 도 단위 관계 공무원, 그리고 유관기관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남도 1회 농작물병해충 예찰·방제 협의회를 밀양시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협의회는 농림축산검역본부, 농협중앙회, 시군의 병해충관련 전문가들이 함께 참석하여 병해충 발생현황과 방제방법 등을 중심으로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 하였다.

 

올해는 전반적으로 해충이 많이 발생하고 있어 지역별로 발생하는 해충 예찰계획을 수립하도록 하였으며, 중국 현지조사 결과 멸구류 발생이 증가하고 있어 이에 대한 사전 대응을 해나가기로 하는 등 협의를 하였다. 특히 최근 우려되고 있는 핵과류 자두곰보병, 사과 배 화상병, 벼 먹노린재, 열대거세미나방에 대한 주의보를 발표하여 농업인들이 각별히 주의해 줄 것을 당부 하였다.

 

도내 병해충 담당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농촌진흥청 재해대응과 이경재 지도사를 초빙하여 국가농작물병해충관리시스템(NCPMS)의 활용과 병해충 예찰조사방법에 대한 기술교육을 실시하였고, 우리도 우수사례였던 밀양시농업기술센터 예찰포와 진단실을 방문해 현장 실습위주의 교육을 병행하여 참석자들의 기술력을 향상시켰다.

 

손창환 경남농업기술원 기술보급과장은 최근 들어 국내에서 보이지 않던 검역병해충 발생이 증가하고 있어 이에 대한 조기예찰과 신속 방제를 위한 현장지도를 강화해주기 바란다, “올해 11일부터 전면 시행된 농약 허용물질 목록 관리제도(PLS)에 대비하여 등록된 적용농약만을 사용하고 공동방제 시에는 농약이 다른 작물로 날아가지 않도록 주의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관련사진 첨부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기술보급과 하준봉 지도사(055-254-181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상남도농업기술원, 농작물 병해충 예찰·방제협의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농업기술원, 농작물 병해충 예찰·방제협의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수산안전기술원 수산관리과  
  • 연락처 : 055-254-3511

최종수정일 : 2018-05-2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보도뉴스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0503002000000)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