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열린마당
  • 보도자료

대표도서관에서 인문학적 성찰로 삶의 위안을 찾다

  • 조회 : 416
  • 등록일 : 20.07.28

대표도서관에서 인문학적 성찰로 삶의 위안을 찾다 1 번째 이미지



대표도서관에서 인문학적 성찰로 삶의 위안을 찾다

 

- 84~25일까지 매주 화요일, 2차 인문독서아카데미 운영

- 문학 작품을 통해 인문학적 관점으로 삶을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

 

경남대표도서관(관장 정연두)84일부터 825일까지 매주 화요일, 4회에 걸쳐 2차 인문독서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문독서아카데미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경남대표도서관이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운영하는 인문학 강좌다.

 

코로나19로 지치고 힘든 도민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인문학적 성찰을 통해 삶의 위안이 될 수 있도록 신화, 문학, 영화 그리고 철학 4개 강의분야로 나누어 기획·운영하게 되었다.

 

이번 강의는 문학분야로 동서양 4개 문학 작품 속 인물과 갈등 양상을 통해 현재 우리의 문제나 갈등을 인문학적 관점에서 되돌아 볼 수 있도록 기획하였으며, 사회와 개인은 화해할 수 있을까(84),나의 유토피아와 너의 디스토피아(811),아들이 아버지를, 아버지가 아들을(818),편견의 세계VS공존의 세계(825)의 주제로 매주 화요일마다 개최하게 된다.

 

초빙 강사인 홍순철 대표는 구독자가 천명이 넘는 홍순철의 인문학 세상블로그를 운영하며 쉽고 친숙한 인문학 해설로 정평이 나 있다. 그는 부산경남 공공기관 및 대기업에서 인문학을 강의하고 있고 MBC 라디오에서 인문학 코너를 진행한 인문학 교육 전문가다.

 

참여를 희망하는 도민은 720일부터 83일까지 선착순으로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gyeongnam.go.kr) 또는 방문 신청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연두 도서관장은 인류의 유구한 정보자원이 한 데 어우러져 있는 도서관에서 인문학 강좌를 통해 도민이 인문학적으로 성장하고 이를 통해 도서관이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게 되기를 바란다.”면서 인문학적 담론과 향유의 기회를 앞으로도 적극 발굴하여 제공하는 복합문화공간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경남대표도서관 정보서비스과 배인화 주무관(055-254-483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대표도서관에서 인문학적 성찰로 삶의 위안을 찾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도서관에서 인문학적 성찰로 삶의 위안을 찾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보건환경연구원   
  • 연락처 : 055-254-2300

최종수정일 : 2017-11-2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보도자료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1704002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