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열린마당
  • 보도자료

부서장 공무원, 온라인으로 성인지 감수성 높인다

  • 조회 : 736
  • 등록일 : 20.10.07

부서장 공무원, 온라인으로 성인지 감수성 높인다 1 번째 이미지



부서장 공무원, 온라인으로 성인지 감수성 높인다 2 번째 이미지



부서장 공무원, 온라인으로 성인지 감수성 높인다 3 번째 이미지



부서장 공무원, 온라인으로 성인지 감수성 높인다 4 번째 이미지



부서장 공무원, 온라인으로 성인지 감수성 높인다


- 7, 4급 공무원대상 성인지 교육실시, 코로나 여파로 쌍방향 온라인으로 진행

- 성평등 조직문화 및 도정 전반의 성평등 정책 확산 위해

- ‘성평등으로 더 행복한 경남도주제 강의, 성인지 감수성 강화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4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성인지 감수성 강화를 위한 성인지 교육7일 실시했다.

 

경남도 실·과장을 비롯한 직속기관 과장, 사업소장 등 4급 공무원 99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성인지 역량강화와 도정 전반의 성평등 정책 확산을 위해 여성정책과와 도 인재개발원의 협업을 통해 마련됐으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쌍방향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미원 도시와젠더 대표이사는 성평등으로 더 행복한 경상남도라는 주제의 강의로 변화하고 있는 행정환경을 소개하면서 공무원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의 필요성을 강조했으며, 성별영향평가, 성인지예산 제도, 성인지 통계 등 성인지 정책들을 소개했다

 

이어 전국의 성인지 정책 개선사례를 소개하면서, “아직까지도 많은 정책들이 성인지적 관점을 반영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모든 정책결정 과정에서 성인지적 관점을 잘 반영해 경남도가 앞으로 성인지 정책의 선도지역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미영 도 여성정책과장은 성평등 의식과 문화가 정착되기 위해서는 지역의 정책을 펼치고 있는 공무원의 성인지적 관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앞으로도 부서장들의 성인지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식의 교육과정을 개설해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성평등한 조직문화를 마련하고 도정전반의 성평등 정책 확산하기 위해 올해 직급별로 맞춤형 성인지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일반직원 대상으로 총 3회 성인지 교육을 실시했으며, 오는 1023일에는 실·국본부장 등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성인지 토크콘서트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여성정책과 김상민 주무관(055-211-521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부서장 공무원, 온라인으로 성인지 감수성 높인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서장 공무원, 온라인으로 성인지 감수성 높인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보건환경연구원   
  • 연락처 : 055-254-2300

최종수정일 : 2017-11-2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보도자료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1704002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