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열린마당
  • 보도자료

항노화바이오기업, 궁금할 때는 경남항노화플랫폼 카페로 오세요

  • 조회 : 429
  • 등록일 : 20.11.03

항노화바이오기업, 궁금할 때는 경남항노화플랫폼 카페로 오세요 1 번째 이미지



항노화바이오기업, 궁금할 때는 경남항노화플랫폼 카페로 오세요

 

- 원스톱, 맞춤형 기업지원 시스템! ‘경남항노화플랫폼 카페운영 시작

- 통합 데이터베이스 기반 전문가 매칭서비스 전담닥터제실시

- ···관 인력·기술·장비 공유로 기업 지원 육성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도내 항노화바이오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기업 성장을 위해 운영하던 원스톱, 맞춤형 기업지원 시스템인 경남항노화플랫폼을 개선한 경남항노화플랫폼 카페(http://cafe.naver.com/gnap)’를 개설하여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남도내에는 2,600여 개의 항노화바이오 산업 관련 기업들이 운영되고 있다. 이들 기업은 연구 장비 사용, R&D사업 컨설팅, 마케팅 홍보 등에 도움이 필요하지만 기관별 전문 인력, 기술, 장비 보유 현황 등을 파악하기 어렵고 지원 요청 절차도 복잡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런 문제로 경남도는 지난해부터 도내 항노화 관련 연구기관 및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전문 인력, 기술, 장비에 대한 통합 데이터베이스를 구축공유하고, 기업은 애로사항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산···관 칸막이를 제거한 협력 플랫폼으로 네이버 밴드를 활용하여 경남항노화플랫폼을 구축하여 운영해왔다.

 

그동안 네이버밴드를 활용한 기업지원 소통창구는 누구나 손쉽게 활용이 가능하여 항노화바이오 기업들로부터 호평을 받아왔으나, 많은 정보가 계속 누적되면서 정보 분류 및 검색이 어려워지는 문제가 나타나 이를 보완하여 경남항노화플랫폼 카페를 선보이게 되었다.

 

도내 항노화바이오 기업인이라면 누구나 네이버 카페 검색창에 경남항노화플랫폼을 검색하여 가입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연구기관, 대학의 전문가들의 자문을 받을 수 있다

 

경남항노화플랫폼 카페에서는 우선 도내 항노화바이오기업의 긴급한 애로사항에 대해 신속한 현장밀착 1:1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는 전담닥터제를 운영한다.

 

전담닥터제를 통해 항노화바이오 분야 연구기관, 대학의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닥터의 기술R&D, 공정개선, 품질, 장비 활용, 법률, 특허·인증, 무역, 경영, 마케팅 등에 대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기업별로 연간 3회에 한해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기업이 카페를 통해 애로사항이나 문의사항을 올리면 통합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연구기관과 대학의 전문가들로부터 원-스톱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기업의 필요에 따라 현장 밀착 코칭도 가능하여 기업별로 최적화된 정보를 가장 빠르고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천성봉 경남도 서부지역본부장은 경남항노화플랫폼 카페를 통해 도내 항노화바이오산업 기업인들의 긴급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해결해 주어, 기업의 잠재력과 역량을 맘껏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 “플랫폼 카페가 기업인들이 쉬고 고민을 해결하는 편안한 사랑방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항노화바이오산업과 박영해 주무관(055-211-616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항노화바이오기업, 궁금할 때는 경남항노화플랫폼 카페로 오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항노화바이오기업, 궁금할 때는 경남항노화플랫폼 카페로 오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보건환경연구원   
  • 연락처 : 055-254-2300

최종수정일 : 2017-11-2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보도자료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1704002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