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도정뉴스

도정뉴스

산림환경연구원, 스마트산림바이오 조성사업 추진전략 보고회 개최

6월 30일(목) 14:00, 산림환경연구원 산림박물관 회의실


 

 

경상남도산림환경연구원은 30일 산림환경연구원 산림박물관 회의실에서 스마트산림바이오 조성사업 추진전략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스마트산림바이오 조성사업은 경남지역에 산재된 산림바이오 연구개발의 역량을 한데 모으고 임업인과 바이오기업 등의 참여를 통해 청년 창업 등 일자리 창출과 임업농가 소득향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이날 추진전략 보고회는 도 기후환경산림국장을 비롯한 자문위원, 임업인, 관계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추진방향과 그간의 추진사항과 분야별 연구방향, 향후 운영방안 등에 대해 보고를 하고 참석자들의 의견 청취 및 스마트산림바이오 조성사업 발전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을 하였다.

 


 

 

특히 산림바이오 관련 기업이나 임업농가가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연구방향에 대해 심도깊은 토론을 했으며, 연구원에서는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검토하고사업에 반영하여 스마트산림바이오 조성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정석원 기후환경산림국장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나온 좋은 의견들은 사업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향후 임업 관련 산업에 종사하는 분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수시로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면 감사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현재 본 사업은 건축 실시설계용역 중으로 진도율은 30%정도이며 올해 12월경에 설계용역을 마무리하고 건축허가 등 사전절차 이행 후 2023년 3월에 공사착공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다. 

 


 

산림환경연구원, 스마트산림바이오 조성사업 추진전략 보고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산림환경연구원, 스마트산림바이오 조성사업 추진전략 보고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