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도정뉴스

도정뉴스

경남도, ‘2022년 경남 농식품 수출가공업체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농식품 전문 강사 특강으로 수출 경쟁력 제고를 위한 시간 마련

수출업체와 각 시군 간 간담회를 통한 수출 현황 및 전략 공유


 

경남도(농식품유통과장 윤환길)는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함양군 인산가연수원에서 (사)경남농수산식품수출협회 주관으로 경남 농식품 수출가공업체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에는 경남 농식품 수출가공업체 관계자와 수출 관련 각 시군 공무원 등 총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도 수출 지원 시책과 경상국립대 링크 3.0 사업단의 협력 방안에 대해 발표하였으며, 농식품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하여 수출 경쟁력 제고를 위한 자리를 가졌다.

 


 

이어, 경남 농식품 수출가공업체 대표의 성공적인 해외시장 개척 및 수출 사례 강의를 통해 다양한 수출 전략을 배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고, 수출업체 관계자와 수출 분야 각 시군 공무원 간의 간담회를 통해 수출 현황과 문제점을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환길 경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농식품 수출 환경이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다”며, “이에 경남도에서는 각종 지원과 다양한 수출선 확보 및 해외 수출시장 개척 등 경남 농식품 수출실적이 확대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남도, ‘2022년 경남 농식품 수출가공업체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 ‘2022년 경남 농식품 수출가공업체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