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도정뉴스

도정뉴스

경남도, ‘제28회 전국장애인 한마음교류대회’ 개최

전국 장애인관련단체 관계자, 공무원 등 400여 명 참석

전문가 강연, 토론, 사례발표 등을 통해 장애인복지 균형발전 모색

경남도, ‘제28회 전국장애인 한마음교류대회’ 개최


경남도는 장애인 복지정책의 균형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제28회 전국장애인 한마음교류대회’를 11월 25일과 26일 양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창원 그랜드 머큐어 엠배서더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경상남도장애인단체총연합회와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주관으로 개최되며, 전국 장애인단체 관계자, 지자체 장애인복지 담당 공무원 등 400여명이 참석한다.

※ 2020년 경상북도 개최, 2022년 인천 개최 예정

 

경남도, ‘제28회 전국장애인 한마음교류대회’ 개최2


행사는 △‘장애인 정치참여와 고령장애인의 복지정책 방향’을 주제로 한 기조강연△17개 시도 장애인 복지수준을 살펴보는 지역브리핑 △장애노인의 건강, 소득 및 지방자치단체 정책을 진단하는 세미나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17개 광역시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한 지역브리핑은 지역의 우수한 장애인 정책을 공유하고 벤치마킹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장애인복지정책 균형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경남도, ‘제28회 전국장애인 한마음교류대회’ 개최3


하병필 도지사 권한대행은 “장애에 대한 편견을 허물고 함께 살아가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말하며,

 

“경남도는 장애인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정책 추진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더 큰 경남 더 큰 미래


 


 

경남도, ‘제28회 전국장애인 한마음교류대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 ‘제28회 전국장애인 한마음교류대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