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도정뉴스

도정뉴스

‘찾아가는 에너지복지 도우미’로 참여해 보세요!

코로나19 극복 위해 257개 희망일자리 창출, 사업비 9.7억 투입

8월 18일까지 시군 에너지업무 담당부서로 방문 접수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찾아가는 에너지복지 도우미 사업’ 참여자 257명을 8월 18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에 대응해 취약계층에 공공일자리를 제공하고, 취약계층 에너지 실태조사 등을 통해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에너지 복지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사업이다.

 

사업 참여는 모집공고일(2020. 8. 4.) 기준 경남도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이 있는 자로서, 취업취약계층이나 코로나19로 실직·폐업 등을 경험한 자 등 지역경제 침체로 생계지원이 필요한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단, 일자리사업 중복참여자, 공무원(사립학교 교직원 포함)의 배우자 및 자녀, 신청 서류 미제출자 등은 제외된다.

 

사업 참여자로 선발되면 9월 중순부터 10월 말까지 7주간 도내 취약계층 에너지 실태조사의 조사원으로 활동하며, 근무조건은 주 5일에 1일 8시간 근무, 일급 68,720원(‘20년 최저시급 8,590원 적용)이다.

 

사업 참여 희망자는 경남도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조해 ‘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동의서, 주민등록등본, 가점대상 확인 증빙서류’ 등을 지참해 각 시군 에너지업무 담당부서로 방문 접수 하면 된다.  

 

최종 참여자 선발결과는 8월말 경상남도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알 수 있으며, 각 시군에서도 선발 결과를 신청자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김영삼 도 산업혁신국장은 “이번 사업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미취업자 및 취약계층에 대한 에너지 복지사업 수요 발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일자리를 원하는 도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새로운경남


 

 

 

‘찾아가는 에너지복지 도우미’로 참여해 보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찾아가는 에너지복지 도우미’로 참여해 보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