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도정뉴스


도정뉴스

우리농촌마을 지키기 사업 상호협력 협약체결

3.8.(월) 13:00, 농업기술원 2층 회의실, 4개 기관 관계자 13명 참석

농촌지역 농업기계 안전사고 지속적 발생함에 따른 민·관 협업 기반 구축

우리농촌마을 지키기 사업 상호협력 협약체결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은 8일 오후 농업기술원 2층 회의실에서 농촌지역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경남지방경찰청, 한국교통안전공단 경남본부, 농협중앙회 경남지역본부와 ‘all in one 우리농촌마을 지키기 사업’에 대한 상호업무 협약(mou)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에는 정재민 경남도농업기술원장, 배중철 한국교통안전공단 경남본부장, 이일상 경상남도경찰청 교통안전계장, 윤해진 농협중앙회 경남지역본부장 등 관계자 13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은 농촌지역 고령보행자, 농업기계, 이륜차, 소형화물차 교통사고와 농업기계 안전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민·관 협업을 기반으로 하여 국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협약을 체결한 4개 관계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농촌지역 교통사고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농업기계 운영정보 등 신기술 도입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우리농촌마을 지키기 사업 상호협력 협약체결2 

 

기관별 주요 협업내용을 살펴보면 경남도농업기술원은 농업인 농업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운전 및 정비기술교육과 참여기관 구조 활동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농업기계 취급 역량강화 교육을 추진한다.

 

경상남도경찰청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주민 홍보활동을 펼치고 농촌마을의 교통안전 위험요인 제거를 위해 교통안전 시설을 개선한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은 농촌지역 교통사고 주요 원인인 보행자, 소형화물차, 이륜차, 농업기계 소유자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고 기기 무상점검, 안전용품 배포 등의 활동을 수행한다.

 

마지막으로 농협중앙회는 농촌지역의 교통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확산될 수 있도록 캠페인 등 홍보활동을 강화한다.

 

김태경 경남도 농업기술원 미래농업교육과장은 “앞으로 협약기관들과 업무 협력을 통하여 도내 농촌지역 교통사고와 농업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안전한 우리 농촌마을을 지켜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새로운경남


 


 

우리농촌마을 지키기 사업 상호협력 협약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농촌마을 지키기 사업 상호협력 협약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TOP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