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도정뉴스


도정뉴스

경상남도, 이스포츠 상설경기장 구축 지원사업 공모 선정

총사업비 127억 원, 2022년 11월까지 이스포츠 상설경기장 구축

상설경기장 구축으로 건전한 가족 문화로서의 이스포츠 산업 육성할 것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이스포츠 상설경기장 구축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스포츠 상설경기장 구축 지원사업은 이스포츠 문화산업의 저변을 확대하고 게임산업 진흥 및 건전 게임문화 정착을 위해 지난 2월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공모한 사업이다.

 

경남도와 진주시,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은 국비 30억 원을 지원받아 총사업비 127억 원으로 진주시 역세권 부지에 연면적 3,372㎡, 지상 2층 규모로 내년 11월까지 조성을 완료할 예정이다.

 

상설경기장은 700석 규모의 주경기장과 240석 규모의 보조경기장으로 조성되며 주조정실·옵저버실 등 방송시설, 선수대기실·출연자대기실, 체험전시관·카페테리아 등 부대시설도 갖춘다.

 

상설경기장은 가변형 극장식 무대와 수납식 좌석으로 배치하여 이스포츠 경기는 물론이고, 공연, 전시, 세미나, 교육 등 행사를 개최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설계할 예정이다.

 

또한, 100석 규모의 pc존을 구축하여 지역 내 아마추어 게이머를 위한 상시 리그와 연습 공간으로 활용하고 아카데미실, 1인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창업공간을 구축하여 경남 이스포츠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최적의 시설을 구축할 계획이다.

 

10대에서 80대까지 다 함께 누리는 1080k-stadium을 모토로 기존에 이스포츠 주수요층인 청년층은 물론 성인과 노인 등도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스포츠콘텐츠를 운영하며, 아울러 아마추어 동호인이 상시 참여할 수 있는 경남 정규대회 개최, 이스포츠 우수선수 육성 프로그램, 지역연고 창단 등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사업예정부지는 신도시 개발이 한창 진행 중이며, 인근에 1만 9천 명이 재학 중인 경상국립대학교를 비롯하여 5개의 대학과 식당·카페 600여 개, 실내체육시설, 롯데몰진주점, 모다아울렛, cgv, 롯데시네마 등 유동인구가 많은 시설이 다수 있다.

 

또한, ktx 진주역세권에 있고 사천공항과 진주ic가 인접하고 있어 교통접근성이 매우 우수하며, 남부내륙철도가 완공되면 서울에서 진주까지 2시간 10분에 다닐 수 있게 된다.

 

이번 이스포츠 상설경기장 공모사업 선정으로 이스포츠 경기를 위한 안정적인 전용경기장 구축, 프로와 아마추어‧생활파트 레벨에서 각종 이스포츠 대회 개최 및 유치, 이스포츠 전문가 및 아마추어‧생활 이스포츠 인력 양성, 지역의 관광, 공연 및 이벤트, 문화예술 등과 이스포츠를 연계하여 지역 활성화를 위한 발판 마련 등 다양한 효과가 기대된다.

 

경남도 조형호 문화예술과장은 “상설경기장을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건전한 가족문화로서의 이스포츠 산업을 육성하여 이스포츠 성공모델을 만들어 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새로운경남

 


 

경상남도, 이스포츠 상설경기장 구축 지원사업 공모 선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 이스포츠 상설경기장 구축 지원사업 공모 선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TOP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