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도정뉴스

도정뉴스

경남도 자치경찰위원회, 본격 시행에 앞서 사전 준비 ‘착착’

18일 경남경찰청, 이문수 경남경찰청장과 시범운영 관련 논의

제도정비, 협업사업 발굴 등 우선 과제 달성 목표

경남도 자치경찰위원회, 본격 시행에 앞서 사전 준비 ‘착착’

 

 

 

경상남도 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김현태)가 지난 10일 출범식 이후 시범운영에 본격 돌입한다.

 

김현태 경남도 자치경찰위원장은 18일 경상남도경찰청에서 이문수 경남경찰청장과 만나 시범운영 실시, 협업과제 발굴 등을 논의했다.

 

경남도 자치경찰위원회, 본격 시행에 앞서 사전 준비 ‘착착’2

 

 

경상남도 자치경찰위원회는 우선 과제로 ▲자치경찰사무의 제도정비 ▲주요 협업사업 발굴 ▲비전 및 추진전략 등 실천과제 수립 ▲주요 기관‧단체 다양한 의견 수렴 ▲도-위원회-도경 간 협의체계 구축 ▲위원회 현장방문을 통한 현장목소리 청취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7월 전면시행에 앞서 도내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도민홍보를 실시하고 자치경찰정책 추진 과정에서 도민 및 일선 경찰관의 다양한 의견을 균형 있게 수렴하여 현장중심의 지역특색에 맞는 정책을 수립할 계획이다.

 

한편, 경남도는 오는 7월 1일 전면 시행되는 자치경찰제도 관련 사무를 총괄할 경상남도 자치경찰위원회를 구성했다. 지난 10일 출범식 직후, 1차 위원회를 개최하여 앞으로 3년간 위원회의 실무를 꾸려갈 사무국장을 의결하는 등 자치경찰사무를 위한 인력과 시설 확보 등 준비를 완료했다.

 

경남도 자치경찰위원회, 본격 시행에 앞서 사전 준비 ‘착착’3

 

 

김현태 경상남도 자치경찰위원장은 “지방행정과 치안행정의 연계를 통한 다양한 치안서비스 제공을 위해 추진과정에 위원회와 도경찰청의 지속적 협의를 통해 시행 초기단계의 혼선을 최소화하겠다”며 “‘더 가까운 경찰, 더 안전한 도민’을 위하여 경남형 자치경찰제를 정착시키는 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경남
 

경남도 자치경찰위원회, 본격 시행에 앞서 사전 준비 ‘착착’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 자치경찰위원회, 본격 시행에 앞서 사전 준비 ‘착착’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