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도정뉴스

도정뉴스

도-전문대학 기획처장 간담회 개최

27일, 전문대학 기획처장과 지역대학 발전방안 모색

지역대학-지자체의 소통ㆍ협력을 통해 지역 발전 견인해야

경상남도가 27일 도내 전문대학 기획처장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학령인구 감소와 수도권 쏠림 현상으로 위기에 처한 대학의 당면 현안과 문제점을 청취하고 상호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지난 6일 도-대학 총장간담회에 이어 오늘 간담회에는 도내 12개 전문대학 기획처장이 참여하여 전문대학의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한, 지역사회에 전문대학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 인재 확보와 외국인 유학생 유치 방안, 지역인재혁신플랫폼 사업의 전문대학 참여와 전문대학의 취업 활성화 방안 등 제안사항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며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경남도는 간담회에서 논의된 제안사항에 대해 도 차원의 대책을 마련하고 중앙부처에 사업을 대학별 건의하는 등 지역대학에 실질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경남도 박경훈 통합교육추진단장은 “지방대학이 제 기능을 하기 위해서는 대학이 배출한 인재를 지역이 흡수할 수 있는 사회ㆍ경제적 토대가 마련되어야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내 대학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더 큰 경남 더 큰 미래


 


 

도-전문대학 기획처장 간담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전문대학 기획처장 간담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