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도정뉴스

도정뉴스

경남도, 지역의 가치 창출하는 창업기업 지원

27일 거제, 청년 로컬크리에이터(지역가치창업가) 역량강화 워크숍

선배 로컬크리에이터 기업 방문과 특강 통해 비결 공유

경남도, 지역의 가치 창출하는 창업기업 지원


 

 

경상남도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2021년 청년 로컬크리에이터(지역가치창업가) 육성 지원사업 역량강화 워크숍을 27일 거제에서 개최했다.

 

2021년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워크숍은 사업 선정 기업과 선배 기업을 연결해 관계망을 형성하고 지역에서의 사업 지속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워크숍에는 지역의 자원과 특성 등을 활용해 창업한 15개 로컬크리에이터 기업과 4개 선배기업 등 20여 명이 참여해 선배 기업 견학, 사업 선정 기업 현황 공유, 선배 기업 특강, 관계망 형성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경남도, 지역의 가치 창출하는 창업기업 지원2


특강에 초청된 선배기업은 ▲거제에서 커뮤니티와 공유공간을 통해 지속가능한 마을을 만드는 ‘공유를 위한 창조’ ▲거제에서 직접 재배한 유자로 히비스커스꽃이 블렌딩 된 유자차를 만드는 ‘수피랑’ ▲경력단절여성, 청년, 시니어가 함께 마을 공간 마마플레이트를 운영하는 ‘맘쓰랩’▲지역의 식문화 자원을 발굴하고 재해석하는 농식품 스타트업 ‘더 로컬 프로젝트’로, ‘로컬기업이 갖춰야 하는 역량’과 ‘로컬에서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사업 조언’을 주제로 강의했다.

 

경남도, 지역의 가치 창출하는 창업기업 지원3


참여기업들은 거제의 활동 현장을 방문해 공유공간 운영과 지역 콘텐츠 제작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특강과 네트워킹을 통해 지역정착 비결과 지역 생태계에 대한 조언도 얻었다.

 

또한 맞춤형 교육과 상담을 통해 구체화한 기업별 사업내용과 지금까지의 사업 추진 현황을 공유하면서 기업 간의 이해를 높이고 유대를 강화하는 자리도 마련되었다.

 

김상원 경남도 청년정책추진단장은 “선배 로컬 크리에이터 기업과의 만남을 통해 지역에서의 사업 지속가능성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경남의 로컬 크리에이터 생태계가 잘 구축되도록 계속해서 지원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더 큰 경남 더 큰 미래


 


 

경남도, 지역의 가치 창출하는 창업기업 지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 지역의 가치 창출하는 창업기업 지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