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도정뉴스

도정뉴스

알쏭달쏭 ‘다주택자 취득세 중과제도’, 영상으로 알아봐요!

경남도 ‘경남의 마블-주택 취득세 중과제도 안내’ 제작해 홍보

복잡한 다주택자 주택 취득세를 상황 연출로 쉽게 풀어 설명

알쏭달쏭 ‘다주택자 취득세 중과제도’, 영상으로 알아봐요!


 

 

경상남도는 지난해 7.10 부동산 대책 이후 복잡해진 다주택자 중과제도를 도민들에게 쉽게 안내하기 위해 ‘경남의 마블-주택 취득세 중과제도 안내’ 영상을 제작하여 홍보한다. 

홍보영상은 주택취득지역과 주택 수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 취득세율을 보드게임 상황 연출로 쉽게 풀어 설명하였으며, 주택 수 산정방법, 1세대의 범위, 일시적 2주택 및 분양권으로 주택 취득 시 유의사항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도는 공식유튜브채널 ‘갱남피셜’ 및 도정홍보시스템 등 온라인 매체에 영상을 게재하여 도민들이 다소 복잡해진 주택 취득세를 알기 쉽게 이해하고 납세자 착오로 받을 수 있는 불이익을 사전에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알쏭달쏭 ‘다주택자 취득세 중과제도’, 영상으로 알아봐요!2


조현국 경남도 세정과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매년 실시하는 찾아가는 지방세 설명회, 마을세무사 등 도민에게 직접 찾아가는 행사가 축소·취소되어 온라인 안내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으며,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도민에게 지방세 개정사항 등을 안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알쏭달쏭 ‘다주택자 취득세 중과제도’, 영상으로 알아봐요!3


알쏭달쏭 ‘다주택자 취득세 중과제도’, 영상으로 알아봐요!4 

 

한편, 2020년 7.10 부동산대책에 따라 정부는 주택 실수요자를 보호하고 투기수요를 근절하기 위해 다주택자 주택 취득 시 조정대상지역 여부, 주택 수에 따라 8% 또는 12% 세율이 적용되도록 개정하였으며 경남도의 경우 국토교통부공고(2020-1650호, ‘20.12.18.)에 따라 창원시 성산구가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되었다.

더 큰 경남 더 큰 미래


 


 

알쏭달쏭 ‘다주택자 취득세 중과제도’, 영상으로 알아봐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알쏭달쏭 ‘다주택자 취득세 중과제도’, 영상으로 알아봐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