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도정뉴스

도정뉴스

경남도, 2021 혁신 및 적극행정 통합 경진대회 성료

혁신적‧적극적 성과창출 사례 발표, 도 및 시군 16팀 뜨거운 경합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우수사례 공유‧확산 및 우수공무원 우대조치

경남도, 2021 혁신 및 적극행정 통합 경진대회 성료


 

 

경상남도(도지사권한대행 하병필)는 제3회 ‘2021년 혁신 및 적극행정 우수사례 도 통합 경진대회’를 경남혁신 주간행사 마지막 날인 지난 3일 오후 도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경진대회는 도와 시군이 참여하는 통합 경진대회로, 도민 관점에서 도민이 체감하는 혁신 및 적극행정 성과달성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확산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경남도, 2021 혁신 및 적극행정 통합 경진대회 성료2

 

이날 행사에는 도청 내 각 부서와 시․군에서 제출한 총 73건의 우수사례(혁신 24건, 적극행정 49건) 중 1차 예선 서면심사를 통해 본선에 진출한 혁신 및 적극행정 16개팀(혁신 8팀, 적극행정 8팀)이 그동안의 추진성과를 아낌없이 발휘하는 등 뜨거운 경합을 벌였다.

 

입상 순위 결정은 1차 예선 서면심사 30%, 도민투표 결과 30%와 현장평가단 발표심사 40%를 반영하여 현장에서 최종 순위 결과를 발표하고 시상하였다.

 

먼저 혁신 분야 최우수에는 도 소방행정과의 ‘빅데이터로 안전한 경남을 만듭니다’ 사례와 창녕군의 ‘혼자가 아니에요! 당신 곁에는 안심지킴이 iot가 있어요!’사례가 선정되었다.


혁신 분야 우수에는 도 청년정책추진단과 통영시 2팀이 선정되고, 장려에는 도 사회혁신추진단, 기후대기과와 고성군, 남해군 등 4팀이 선정되었다.

 

다음으로 적극행정 분야 최우수에는 도 산업단지정책과의 ‘밀양 나노국가산단에 4,600억 투자유치로 탄소제로 산단으로 나아가다’ 사례와 함안군의 ‘부동산 등기! 혼자서도 어렵지 않아요’ 사례가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적극행정 분야 우수에는 도 법무담당관, 김해시 2팀이 선정되고, 장려에는 도 건축주택과, 관광진흥과와 거제시. 사천시 등 4팀이 선정되었다.

 

이날 수상한 혁신 및 적극행정 우수사례에 대해서는 도지사 표창, 시상금과 함께 발표자 및 기여자에 대해 기관별 포상기준에 따라 인사가점, 성과상여금 최고등급 등 다양한 우대조치를 부여한다.

 

경남도, 2021 혁신 및 적극행정 통합 경진대회 성료3


경남도, 2021 혁신 및 적극행정 통합 경진대회 성료4

 

 

우수사례는 카드뉴스, 사례집 등으로 제작‧발간하여 도내 전 기관에 혁신 및 적극행정 문화 확산 및 장려를 위해 교육자료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박정현 도 도정혁신추진단장은 “앞으로도 도민의 입장에서 도민이 원하는 것을 고민하고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하는 공직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더 큰 경남 더 큰 미래


 


 

경남도, 2021 혁신 및 적극행정 통합 경진대회 성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 2021 혁신 및 적극행정 통합 경진대회 성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