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도정뉴스

도정뉴스

경상남도 도시재생 사진전 ‘경남기록’ 개최

경상남도 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을 기록하다

경상남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경상남도 청사 내 대강당 1층에서 2021년 경상남도 도시재생 사진전 ‘경남기록’을 개최한다.

 

이번 ‘경남기록’ 사진전은 경상남도 18개 시·군의 도시재생사업 선정(2021년도 2차 선정분 포함 18개 시·군 전체 사업선정 및 추진) 및 추진을 기념하고, 경상남도 도시재생지원센터의 경상남도 도시재생을 위한 핵심기관으로서 도약을 위해 마련됐다.

 

‘경남기록’ 사진전은 ⌜사람, 공간, 지속⌟을 주제로 스토리 있는 전시 구성과 함께 경상남도 도시재생지원센터의 설립 이후 활동을 담았으며, 18개 시·군에서 추진하는 도시재생사업의 성과물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경상남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설립 이후 도내 도시재생 전문가 양성을 위해 ▲경상남도 도시재생대학 기초·심화과정 프로그램 ▲경상남도 청년 인턴십 ▲경상남도 도시재생사 양성 등 도시재생 분야 전문가 및 활동가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사업을 추진하며 도내 도시재생사업의 전문성과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기여해왔다.

 

또한, 경남의 이슈와 지역별 도시재생정보를 담은 경상남도 도시재생 소식지 ‘르네상스g’를 매년 반기별로 발간해 18개 시·군 간 정보를 공유하고 있으며, 네트워킹 사업을 통해 추진프로세스 및 성과 공유, 도시재생뉴딜 공모지원 컨설팅 등 지역별로 균형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김근욱 경상남도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센터는 ⌜사람, 공간, 지속⌟을 주제로 한 경남형 도시재생사업의 방향성을 도출하고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성 있는 사업을 기획, 추진함으로써 경상남도를 대한민국 도시재생의 선도적 방향성을 담은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헌신하겠다”고 말했다.

 

더 큰 경남 더 큰 미래


 


 

경상남도 도시재생 사진전 ‘경남기록’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 도시재생 사진전 ‘경남기록’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