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도정뉴스

도정뉴스

2021 중소기업 산학협력 수출지원 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8일, 경남도·kotra·창원대 관계자와 참가기업, 학생 등 30여 명 참석

도내 중소기업 해외시장 개척과 지역 대학생 해외마케팅 역량 강화

2021 중소기업 산학협력 수출지원 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경상남도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경남지원단, 창원대학교는 8일 오전 10시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에서 2021년 경남 중소기업 산학협력 수출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참가기업과 학생을 격려하고 지역사회 홍보를 위해 개최된 이 날 성과보고회는 경남도·kotra·창원대 관계자 및 참가대표기업 2개 사와 학생 20여 명 등 30여 명이 참석해 팀별 마케팅 전략 및 성공사례, 제작 콘텐츠 시연 등 사업결과를 공유했다.

 

올해 최초로 진행된 중소기업 산학협력 수출지원 사업은 경남도·kotra·창원대 등이 협력하여 도내 소비재 품목(식품, 화장품, 소형가전 등)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과 지역 대학생들의 해외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했으며 총 10개 기업과 33명의 창원대 학생들(10개 팀)이 참가하였다.

 

2021 중소기업 산학협력 수출지원 사업 성과보고회 개최2


경남도는 예산을 지원하였고, kotra는 참가기업의 제품, 학생들의 전공 마케팅, 희망지역 등을 복합적으로 고려하여 대학생 3~4명을 한 팀으로 1개 기업과 연결했다. 창원대는 학생 모집 및 일정 기간 무역실무 및 마케팅 분야 기초교육을 진행하였다.

 

기초교육 후 학생들은 기업방문 및 실습을 통하여 기업 제품 현황 등 마케팅 활동에 필요한 정보를 습득하였고, kotra 수출전문위원들의 조언을 받아 연결된 기업 제품의 수출을 위한 콘텐츠 제작 및 맞춤형 해외마케팅 활동을 수행하였다.

 

소개영상‧카드뉴스 제작 및 누리소통망서비스(sns) 채널 운영 등으로 도내 기업들의 제품을 세계시장에 홍보하였고, 총 4만 달러(11월 관세청 수출 통계 기준)의 수출성과를 기록하였다.

 

2021 중소기업 산학협력 수출지원 사업 성과보고회 개최3


사업에 참여한 y사 관계자는 “대학생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열정이 담긴 콘텐츠를 활용하여 올해 처음으로 수출에 성공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으며, 창원대학교 b 학생도 “이번 기회로 학교에서 배울 수 없었던 현장에서의 실무를 접할 수 있어서 큰 의미가 있었고 우리의 노력이 지원기업에 도움이 되었다니 정말 기뻤다”라고 말했다.

 

성흥택 경남도 중소벤처기업과장은 ”이번 사업이 기업은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활용한 수출 확대와 대학생은 현장의 실무를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경남도는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더 큰 경남 더 큰 미래


 


 

2021 중소기업 산학협력 수출지원 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21 중소기업 산학협력 수출지원 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