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도정뉴스

도정뉴스

경남청년센터, ‘2030세대를 위한 M(멋)Z(진) 특강’ 청년 아카데미 5월 특강 시행

 

 

(재)경남연구원(원장 직무대행 김태영)에서 운영 중인 경남청년센터(센터장 직무대리 박정의)는 경남 청년들에게 꼭 필요하지만 쉽게 배우거나 접할 기회가 없었던 다양한 분야의 교육 서비스 제공을 통해서 전문능력 배양 및 사회진입 기반 마련을 위한 청년 아카데미 사업을 5월부터 실시한다.

 

해당 사업은 관련 분야의 전문가 특강과 자문을 통해 청년 권리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전달을 지원하고 노무, 부동산, 금융, 창업 등 청년이 삶을 살아감에 있어 어려움 또는 애로사항을 겪는 부분에 대한 해결안 및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첫 청년 아카데미에서는 양경수 웹툰 작가의 직업 특강과 송희구 작가의 부동산 특강이 진행되며 순차적으로 매달 주제에 맞는 아카데미가 운영된다.

 

특히 이번 아카데미는 작가들의 삶과 이야기를 통해서 직업 소개뿐만 아니라 그간 작품 속의 다양한 직업에 대한 의미를 유쾌한 스토리로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참여 청년 모집은 매달 청년 아카데미 교육 시행 전 경남청년정보플랫폼(https://youth.gyeongnam.go.kr/youth/ )을 통해서 진행되며 도내에 거주하는 만19세 이상 34세 미만의 청년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박정의 경남청년센터 센터장 직무대리는 “그림왕 양치기라는 예명을 가진 양경수 작가와 평범한 직장인으로 독서와 투자를 시작한 송희구 작가는 요즘 청년들이 관심을 가지는 분야의 트렌드세터로 지역에서 모시기 힘든 분들”이라며 “경남 소재의 많은 청년들과 직장인들에게 뜻깊은 이야기를 제공해 서로 소통하고 자신을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안전경남행복도민


 


 

경남청년센터, ‘2030세대를 위한 M(멋)Z(진) 특강’ 청년 아카데미 5월 특강 시행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청년센터, ‘2030세대를 위한 M(멋)Z(진) 특강’ 청년 아카데미 5월 특강 시행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