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도정뉴스

도정뉴스

‘제22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참가팀 모집

9월 7일 도 대회(지역예선)를 통해 전국대회 출전 학급

생활안전 기초지식 학습 및 평가를 통해 어린이 안전 생활 습관화

경남소방본부(본부장 김종근)는 오는 6월 30일까지 ‘제22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참가 학급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2회째를 맞은 불조심 어린이마당은 화재 등 생활안전에 관한 기초지식 학습과 평가를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생활 습관화를 돕는 행사로 경남소방본부와 한국화재보험협회 부산경남지역본부가 주최한다.

 

참가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 또는 5학년 1개 학급 단위이며, 재적인원 18명 이상인 경우에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하지만 도서산간지역 학교의 경우 4~6학년 학급 전원이 10명 이상이 되면 참여 가능하다.

 

참가 학생들은 제공되는 안전교재(불조심 길라잡이) 자율학습 후 9월 7일 평가를 치르게 된다. 학급 평균점수로 수상 학급을 선정하여 경상남도지사상, 한국화재보험협회 부산경남지역본부장상 및 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최우수 학급은 9월 28일 전국대회(본선)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급은 한국화재보험협회 누리집(www.kfpa.or.kr)을 통해 접수하면 되고, 대회 관련 사항은 관할 소방서 예방안전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환수 예방안전과장은 “어린이들이 학습을 통해 습득한 안전지식을 점검하며 안전생활을 습관화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제21회 불조심 어린이마당’에서는 관동초등학교 5학년 6반(담임: 이선화)이 도 대회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전국대회에 경남대표로 출전해 ‘대상’을 수상하였다. 현재 경남은 3년 연속 전국대회 대상 수상을 기록 중이다.  

안전경남행복도민


 


 

‘제22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참가팀 모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22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참가팀 모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