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도정뉴스


도정뉴스

이번 주말은 어디 갈까? 주말여행은 경남에서!

매주 1개 시군 선정, 당일치기 및 1박 2일 여행일정표 구성·홍보

축제정보, 볼거리·먹거리·체험거리, 할인정보를 담은 관광코스 선보여


 

 

경상남도는 본격적인 여행철을 맞아 전국의 주말 여행객을 경남으로 유치하기 위해 종합적인 여행정보를 담은 여행일정표를 매주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난 3일 통영시 여행일정표 제공을 시작으로경남도 전체 18개 시군 중 매주 1개 시군을 선정해 도와 시군 관광홍보 담당자가 협업하여 당일 및 1박 2일 여행일정표를 구성해 소개한다.

 

이번 주 열리는 축제현장과 최근 개인누리소통망서비스(SNS)에서 인기 있는 새로운 여행지를 포함한 구체적인 시간별 이동계획관광시설 이용료 및 할인정보까지 담고 있다.

 

일정표는 매주 목요일 경상남도 관광길잡이 누리집과 시군 관광누리집도 공식 누리소통망서비스(블로그인스타그램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주말에는 남해로!

이번 주 주말여행지로 소개하는 남해군의 남해유배문학관 및 남해읍 일원에서는 6월 10일부터 12일까지 남해마늘한우축제가 개최된다개막콘서트를 시작으로 Fly High 멀티쇼쿠킹클래스가래떡 뽑기버스킹 공연수상페달보트 체험 등을 즐길 수 있고마늘과 한우를 특가로 구매할 수도 있다.

 

남해군 당일코스 일정으로는 양떼목장남해마늘한우축제점심다랭이마을금산 보리암독일마을을 추천하고, 1박 2일 일정으로는 첫날에 독일마을 및 원예예술촌바람흔적미술관점심물미해안전망대스페이스미조설리스카이워크→→상주은모래비치금산보리암을 들르고이튿날 섬이정원다랭이마을점심남해마늘한우축제이순신순국공원남해각을 돌아보는 일정을 추천한다.

 

시간 여유가 있는 여행객이라면 푸른 바다와 파란 하늘의 절경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설리 공중그네의 짜릿함을 체험해 보거나하늘을 두둥실 떠다니는 패러글라이딩에 도전해 볼 것도 제안한다.

 

남해의 별미로는 멸치회멸치쌈밥전복물회 등을 즐길 수 있도록 소개한다.

 

한편올해 4월부터 9월까지는 ‘2022 남해군 방문의 해’ 특별여행기간으로 지정되어 이 기간에 남해군 방문의 해 특별여행 기간’ 안내 리플릿을 지참하면 20여 개의 관광시설에서 무료입장 또는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안내서 배부 문의 남해군 관광안내소 ☎ 1588-3415

 

심상철 경남도 관광진흥과장은 관광객이 하나의 도시를 여행하기 위해서는 여행지 위치를 고려하여 시간 흐름에 따른 동선 짜기그 지역의 별미와 맛집 찾기 등의 번거로운 점이 많이 있다며 이번에 시군 관광홍보 담당자와 협의해 발굴한 시군 대표 주말여행 일정표대로 여행해 본다면 만족하는 여행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주말은 어디 갈까? 주말여행은 경남에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주말은 어디 갈까? 주말여행은 경남에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