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도정뉴스

경남도, “관광기업간 협업 프로젝트” 5개사업 육성

도내·외 관광기업간 협업을 통한 혁신적인 관광상품 발굴

총 14개 협업팀(39개 기업) 참여, 최종 5개 협업팀 선정․육성


 

 

경남도는 경남관광재단과 함께 관광기업들 간 협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 창출 및 경남관광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2022 경남관광 협업 프로젝트를 공모하여 심사결과 최종 5개팀(11개 기업)을 선정하였다고 8일 밝혔다.

 

협업프로젝트는 518일부터 610일까지 총 24일간 진행된 공모를 통해 총 14(39개 기업 참여)의 다양한 협업 프로젝트를 신청 받아 사업의 적합성기업역량구체성발전기여도 등을 중점으로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선정했다.

기업명

사업명

사업내용

더포인트

+유메디

경남체크업투어 ;

MMT:Military Medical Tour

주한미군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경남의 의료서비스와 관광지를 연계하는 의료관광상품

잇펀

+마실

갱남 ;

갱장히 남다른 진짜 경남 한바퀴

교통인프라(KTX, 전세버스)와 관광지 할인 등을 연계하여 지역의 노포맛집과 대표 관광지를 체험하는 관광상품

사월의 모비딕 
+청개구리

(TONG)케이션 ;

통영-워케이션으로 통하다

IT업계의 변화된 근무 트렌드를 반영한 워케이션’ 체제의 관광상품

잇다오지

+해바리

영농협동 조합

보물섬 팜파티

남해를 배경으로하는 다양한 체험활동과 편백숲에서 고급 코스요리와 디저트를 즐기는 팜파티 상품

디벨로펀

+하이디

+조니오븐

창원 소리단길 골목투어

경남 창원 소재의 소답동을 중심으로 오래된 거리와 주택들을 활용한 카페식당수영장 등을 한번에 체험하는 관광상품

 

최종 선정 5개 프로젝트 중 창원 소리단길 골목투어” 는 3개의 기업이 협업으로 참여했고 경남체크업투어” 등 4개 프로젝트는 2개 기업이 팀을 이루어 참여했다.

 


 

 

경남관광재단은 7월 7일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선정된 참여 기업과 협약을 체결하고 홍보마케팅 등의 비용으로 팀별로 2천만원에서 최대 5천만원까지 총 17천만원을 지원한다그 외 협업사업 추진과 관련한 맞춤형 상담기업 간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을 지원 받을 수 있다.

 

경남관광재단 관계자는 경남에서 처음 시도하는 관광 협업 프로젝트 육성사업은 서로 다른 유형의 기업 간 협업을 통해 우수한 관광상품이 발굴·진행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며 경남 관광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2 경남관광 협업 프로젝트에 관한 진행사항은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https://gyeongnam.tourbiz.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남도, “관광기업간 협업 프로젝트” 5개사업 육성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 “관광기업간 협업 프로젝트” 5개사업 육성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