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도정뉴스

도정뉴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하절기 하천 환경오염행위 특별단속 추진

8월 말까지 하절기 하천 환경오염행위 특별단속 실시

장마철 강우에 따른 수질오염 무단방류 및 유출사고 감시・예방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청장 김기영, 이하 경자청)은 오는 8월 말까지 2022년 하절기 하천 환경오염물질 무단배출 등 불법행위 사전 예방을 위한 특별 감시·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특별감시는 장마철 수질오염 물질의 무단 방류 및 유출 사고 발생 우려가 높은 사업장을 중점적으로 감시·단속하고 관내 주요 하천지역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경자청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의 특별감시·단속계획을 사전에 홍보하여 방문 사업자의 준법의식을 고취하고 7~8월에 불법 배출 여부 등을 집중 감시·단속한다. 특히, 폐유 및 절삭유 등이 우수관에 소량만 유출되더라도 인근 하천에 영향이 큰 지역을 집중해서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 사항은 무허가(미신고)배출시설 설치·운영 여부, 배출 및 방지시설 적정관리 여부, 배출허용기준 준수 여부 등이며 위반사항이 발견된 사업장은 관련법에 따라 행정처분을 실시하고 경자청 누리집(www.bjfez.go.kr)에 처분 내역을 공개할 예정이다.

 

김기영 청장은 “이번 특별감시·단속으로 여름철 집중호우 시 폐수 등 환경오염물질이 공공하천에 유입되는 등의 환경오염행위를 차단하고자 한다”며 “배출사업장은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의 자율점검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하절기 하천 환경오염행위 특별단속 추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하절기 하천 환경오염행위 특별단속 추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