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도정뉴스

도정뉴스

박완수 도지사, 추석 앞두고 민생현장 살펴

8일 김해 외동전통시장 방문…추석 대비 민생경제 상황 살펴봐

지역경제 활력을 비롯한 전통시장 활성화에 관심과 지원 이어나가


 

 

박완수 경상남도지사는 8일 오후 김해 외동전통시장을 방문해 추석 물가 등 민생경제를 살펴보고, 장애인복지시설을 찾아가 위문품을 전달했다.

 

먼저 박 도지사는 외동전통시장에서 제수용 과일 등을 직접 구매해 추석 성수품 가격과 수급 파악 등 물가 동향을 챙겨보며, 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박 도지사는 “코로나와 물가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에게 힘이 되어줄 수 있도록 전통시장을 활성화하는 데 관심과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며 “도민 여러분께서도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서 지역경제에 활력을 주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박 도지사는 김해 대청동에 위치한 장애인 복지시설인 한마음학원을 찾아 시설 이용자들과 함께 장애인 직업재활 생산품을 제작하며 담소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박 도지사는 이날 외동전통시장에서 구매한 과일을 비롯한 위문품을 한마음학원에 전달하고 시설 종사자를 격려하는 한편, 추석 명절에 가족과 함께하지 못하는 시설 이용자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해달라고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박 도지사는 “어려운 이웃과 취약계층 등 분야별 사회적 약자에게 복지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도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이고 복지 혜택을 골고루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도청 간부 공무원들도 어려운 이웃과 시설을 잇달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며 이웃사랑 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박완수 도지사, 추석 앞두고 민생현장 살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박완수 도지사, 추석 앞두고 민생현장 살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