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시군뉴스

시군뉴스

밀양시, 의열의 폭탄을 던진 최수봉 의사를 기리다

독립운동가 최수봉 의사 순국 98주년 추모제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지난 8일 밀양의 대표 독립운동가인 최수봉 의사의 순국 제98주년을 맞이하여 밀양시 상남면 마산리 최수봉 의사 기적비 앞에서 추모제를 열었다.


독립운동가 최수봉 의사 순국 98주년 추모제g독립운동가 최수봉 의사 순국 98주년 추모제/밀양시청 

 독립운동가 최수봉 의사는 1920년 12월 27일 밀양경찰서에 폭탄을 투척하고 체포되어, 같은 해 7월 8일 순국했다. 정부는 이러한 고인의 공훈을 기리어 1963년 건국훈장 독립장을 추서했다.

 

이날 추모제는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박일호 밀양시장, 밀양시의원, 최수봉의사 유족을 비롯한 시민 등 150여명이 참석했으며, 추념사, 헌화 및 분향, 추모시 낭독, 만세삼창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상남면 마산리 인근 영화고등학교, 상남‧초동초등학교 학생들도 참여하여 독립운동정신을 계승하는 교육의 장이 되기도 했다. 

 

이날 추모제를 주관한 성균관유도회 밀양지부 상남면지회(지회장: 김병기)와 밀양향토청년회 지도회(회장: 박용건)는 “조국의 자주 독립을 위해 희생하신 최수봉의사의 애국정신을 기리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밀양시, 의열의 폭탄을 던진 최수봉 의사를 기리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밀양시, 의열의 폭탄을 던진 최수봉 의사를 기리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