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시군뉴스

시군뉴스

함안군, 우리 동네 찾아가는 한방 진료

함안군보건소, ‘통증 잡는 침 한방’ 프로그램 운영

  함안군보건소는 7월부터 오는 12월까지 칠서면, 칠북면 소재 건강취약지역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통증 잡는 침 한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말했다. 

 

통증 잡는 침 한방 프로그램 운영pg통증 잡는 침 한방 프로그램 운영/함안군청 

   군 보건소에 따르면 건강환경이 취약하거나 보건의료서비스 접근이 어려운 칠서면, 칠북면의 6개 마을에 보건소 소속 공중보건의 한방의사, 간호사, 관계 공무원 등이 매주 화·수요일마다 방문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방의료 상담과 통증부위 침·부항 시술 등 맞춤형 한방 무료진료를 실시하게 된다.   

 

   군 보건소는 이번 맞춤형 방문보건서비스를 통해 어르신들의 근골격계질환 치료와 통증완화에 도움을 주고 주민들의 보건의료비 부담을 덜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지역주민의 보건의료서비스 만족도 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방문서비스를 발굴,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함안군, 우리 동네 찾아가는 한방 진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함안군, 우리 동네 찾아가는 한방 진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