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시군뉴스

시군뉴스

합천군,「반려식물 블루베리화분 만들기」프로그램 운영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사랑의날 비대면 키트배부

합천군,「반려식물 블루베리화분 만들기」프로그램 운영 

 

합천군(군수 문준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4일 가족사랑의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가족들이 함께 만들 수 있는 블루베리화분 만들기 키트를 관내 10가정에 배부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쳐있는 가족들에게 힐링이 되는 시간을 주기 위해 실시했다. 센터에서 키트를 수령 후 묘목을 심고 기르는 체험을 하고 활동지와 만족도 조사지를 제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합천군,「반려식물 블루베리화분 만들기」프로그램 운영2 

 

이날 체험키트를 수령하러 온 한 가족은 “제일 좋아하는 과일이 블루베리인데 집에서 직접 키워서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하니 너무 좋다”며, “친구처럼 열심히 돌보고 매일 관찰하며 잘 키워서 블루베리를 많이 따먹을 거예요”라고 말했다.

 

전덕규 노인아동여성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부모와 자녀간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증진하고 이를 통해 건전한 가족 여가 문화 조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합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군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055)930-4732~5로 문의 하거나 합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네이버밴드에 가입하면 프로그램 및 각종 정보를 더 공유할 수 있다. ​

 

새로운경남


 

 

 

합천군,「반려식물 블루베리화분 만들기」프로그램 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합천군,「반려식물 블루베리화분 만들기」프로그램 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