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시군뉴스


시군뉴스

함양군, 여름철 물놀이지역 안전관리 요원 전문교육

함양군, 여름철 물놀이지역 안전관리 요원 전문교육


 

 

함양군은 15일 오후 2시 함양읍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관리 요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읍면 물놀이 안전관리 요원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물놀이 안전수칙 및 코로나19 방역대책 교육으로 일정을 시작, 함양소방서 김태환 소방위를 교관으로 물놀이 장비를 이용한 수상구조 요령, 물놀이 안전장비 사용법, 심폐소생술 등 실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는 교육을 실시하였다.

 

함양군, 여름철 물놀이지역 안전관리 요원 전문교육2


군은 지난 5월부터 추성계곡, 부전계곡, 용추계곡, 농월정 등 13개소 물놀이 관리지역에 대해 인명구조장비 비치 등 사전 점검을 실시했다.

 

함양군, 여름철 물놀이지역 안전관리 요원 전문교육3

 

함양군, 여름철 물놀이지역 안전관리 요원 전문교육4


이와 이른 무더위로 피서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8월 31일까지 물놀이 안전관리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물놀이 안전사고가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으며, 안전한 물놀이장 조성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여름철 안전사고 예방과 위험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용추계곡과 부전계곡 등 많은 물놀이객들이 찾는 지역에 안전관리 요원을 올해 6명을 추가로 배치하여 인명구조, 코로나19 방역수칙 지도 등의 안전관리 활동을 펼친다.

 

군 관계자는“여름철 물놀이 사고는 안전 불감증으로 인한 부주의로 주로 발생되고 있다”며 “물놀이 안전수칙을 준수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더 큰 경남 더 큰 미래


 


 

함양군, 여름철 물놀이지역 안전관리 요원 전문교육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함양군, 여름철 물놀이지역 안전관리 요원 전문교육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