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시군뉴스

시군뉴스

웰니스 융복합 관광산업, 밀양요가 세계로 뻗어나가다

웰니스 융복합 관광산업, 밀양요가 세계로 뻗어나가다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오는 7일 ‘#요가라이프 #뉴노멀라이프 #회복탄력성’을 주제로 2021 밀양 국제 요가 콘퍼런스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인도를 포함한 5개국 16명의 세계적인 권위를 지닌 전문가의 기조강연, 전문요가세션과 박경림, 김현정과 함께하는 요가콘서트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밀양시민들에게 지역 특화 산업인 요가와 한인도 교류 사업을 체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현장에서는 오프라인으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웰니스 융복합 관광산업, 밀양요가 세계로 뻗어나가다2


특히 올해 콘퍼러스에는 WHO(세계보건기구)의 기타 크리슈난 고팔라크리슈나가 ‘WHO는 세계인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서 왜 요가를 선택하였는가’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에 나선다.

 

또한 미국 메릴랜드 보건대학교의 말리사 설리반 교수, 요가인플루언서인 요가소년 등 5개국 16명 명사들의 다양한 이론과 실기 요가세션을 온라인으로 만나 볼 수 있다.

 

부대행사로 계획 중인 요가콘서트는 연예계 대표 요가인인 박경림, 김현정과 함께하는 행사다. 전문요가인, 동호인, 일반시민이 참여해 화상캠을 활용한 스크린 월을 통해 전 세계의 요가인들과 소통하며, 요가를 주제로 한 다양한 이야기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프라인으로 밀양요가 명소인 밀양시립박물관 야외공연장 일원에서 진행될 요가체험은 시니어요가반, 가족요가반, 직장인요가반으로 구분하여 운영한다. 밀양아리랑아트센터 입구에서는 메헨디(헤나)그리기, 인도전통차 파이 시음 등 다양한 인도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 2017년부터 국제 요가콘퍼런스를 개최하여 성공리에 사업을 추진 중인 밀양시는 지난 몇 년간의 노력으로 대한민국을 넘어 인도정부와 세계보건기구의 지지를 바탕으로 세계 요가시장에서 대표 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는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요가중심 웰니스 관광산업 콘텐츠를 선점하고 새로운 사업을 시도하면서 다양한 경험과 성과를 축적했다. 이를 바탕으로 2023년 완공될 국제웰니스토리타운을 거점으로 기존 어느 곳에서도 경험하기 어려운 인도를 테마로 한 새로운 즐길거리를 마련해 성공적인 국제 웰니스 관광도시로의 비상을 준비 중이다.

 

박일호 시장은 “위드 코로나 시대가 지속되는 위기를 오히려 기회로 삼아 전 세계의 요가인들을 랜선으로 더욱 결속해 밀양을 대한민국 요가와 웰니스 산업의 중심 도시로 지속 육성하여 요가도시 밀양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며 시민과 대한민국 요가인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콘퍼런스는 포털에서 ‘밀양요가‘를 검색하여 ’2021 밀양요가콘퍼런스‘ 사이트(https://myyogaconference.kr)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콘퍼런스에 대한 상세한 문의는 주관사인 비베카요가(02-512-7798)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더 큰 경남 더 큰 미래


 

 

 

웰니스 융복합 관광산업, 밀양요가 세계로 뻗어나가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웰니스 융복합 관광산업, 밀양요가 세계로 뻗어나가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