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시군뉴스

시군뉴스

합천군 드림스타트 부모자녀관계개선 프로그램 실시

합천군 드림스타트 부모자녀관계개선 프로그램 실시


 

 

합천군(군수 문준희) 드림스타트는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1박 2일간 용주면 고품리 일대에서 드림스타트 7가족(30여 명)을 대상으로 부모자녀관계개선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1박2일간 가족캠프를 진행해 가족 간 소통을 통한 깊이있는 이해와 배려심을 함양하고, 부모교육을 통해 올바른 자녀양육 및 스트레스 해소, 긍정적 의식 확장으로 조화로운 가족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기획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30여 명의 아동 및 가족들은 한의학박물관을 관람하며 손소독제, 향기주머니, 한방차 티백 만들기 등의 한방문화체험을 하고, ‘가족과 함께하는 미술놀이터’라는 주제의 집단미술치료에 참여해 부모자녀간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또한 BBQ바베큐를 이용하며 맛있는 저녁식사를 한 후 글램핑장에서 진행하는 단체게임 프로그램에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합천군 드림스타트 부모자녀관계개선 프로그램 실시2


전덕규 노인아동여성과장은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간의 유대감을 증진시키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건강한 가족문화를 만들 수 있었으면 한다”며 “ 앞으로도 아동과 가족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 좋은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더 큰 경남 더 큰 미래


 


 

합천군 드림스타트 부모자녀관계개선 프로그램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합천군 드림스타트 부모자녀관계개선 프로그램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