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시군뉴스

시군뉴스

밀양시,‘국가하천 스마트 홍수관리시스템’구축

밀양시,‘국가하천 스마트 홍수관리시스템’구축 

 

밀양시는 국가하천(낙동강, 밀양강) 내 배수문 32곳에 대해 자동원격제어 시스템을 적용한 ‘스마트 홍수관리시스템’을 구축해 시험 운전 중이라고 밝혔다.

 

스마트 홍수관리시스템은 사업비 36억원을 전액 국비로 지원받아 노후된 수문권양기 교체, 자동원격제어 설비 및 상황실 구축, CCTV 및 수위계 등을 설치했다. 기존 현장제어 방식에서 벗어나 최신 정보통신기술(ICT)을 적용해 종합상황실에서 하천 수위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배수문을 원격․자동으로 제어할 수 있는 방식이다.

 

그동안 읍면동 담당 공무원과 기간제근로자 등이 육안으로 판단해 배수문을 조작하고 있어 긴급 재난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에 한계가 있었으며, 안전사고 위험 등으로 적기에 배수문을 개폐하지 못해 침수피해가 우려됐었다.

 

시 관계자는 "스마트 홍수관리시스템 구축으로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해졌다"라며, "앞으로 보다 안전한 하천시설물 관리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더 큰 경남 더 큰 미래


밀양시,‘국가하천 스마트 홍수관리시스템’구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밀양시,‘국가하천 스마트 홍수관리시스템’구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