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시군뉴스


시군뉴스

거창군 북상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본격 추진

거창군 북상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본격 추진1 

 

거창군 북상면(면장 문재식)은 17일 북상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이 사업은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인들의 사회참여 확대 및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근로능력이 있는 노인에게 일할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소속감과 참여의식을 높여주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거창군 북상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본격 추진2 

 

이번 발대식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근무 시 유의사항 등의 직무교육과 근무 중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수칙 설명 등 안전교육도 같이 실시했다.

 

문재식 북상면장은 “건강하고 활기찬 100세 시대를 맞아, 이번 일자리사업이 지역 노년층의 노후생활에 든든한 지원군이 되길 기대하며, 올 한해도 사건사고 없이 건강하게 사업에 참여해 관내 환경정화에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북상면은 1월부터 11월까지 11개월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을 시행하며 관내 환경정비 활동을 28명의 어르신과 함께 힘차게 펼쳐 나갈 계획이다.​

 

더 큰 경남 더 큰 미래


 

거창군 북상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본격 추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거창군 북상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본격 추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