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의회뉴스

의회뉴스

남택욱 도의원, “의령별곡” 시집 출간

남택욱 도의원, “의령별곡” 시집 출간1
○ 시인으로 활동해온 남택욱 경남도의원이 그간 고향인 의령에 대한 넘쳐 흐르는 사랑을 담은 시집을 출간해 화제가 되고 있다.

 

○ 지난해 한양문학을 통해 시인으로 등단한 남의원은시작 활동을 하며 틈틈이 모은 90여 편의 시를 ‘의령별곡’이란 시집에 담았다.

 

○ 그리움으로 가득 찬 내 고향 의령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시집을 펴냈다는 남 의원은 “고향에 대한 애착을 노래한 시”라고 표현했다.

 

○ 1부 고향에게 안부, 2부 의령을 노래하다 등 총 5부로 구성된 시집은 140여 페이지 가량의 컬러 디자인으로 산뜻한 이미지를 나타냈다.

 

○ 의령의 한우산(손영미)을 표지 그림으로 선정했으며 내지에는 30여점의 칼라 삽화(조영규)를 그려 넣는 등 시의 묘미를 한껏 살렸다.

 

○ 특히 남 의원은 12개 면 단위를 시로 표현한 것을 비롯해망개떡, 소바, 한우산, 일붕사 등 의령의 상징물을 노래했다는데 그의 의령 사랑 마음을 읽을 수 있다.

 

○ 대의면 출신인 남 의원은 대의초등학교를 졸업했으며, 잠시 고향에서 의령신문 기자 활동을 하며 지역 언론인의 삶을 살기도 했다.

 

○ 현재 경상남도 장애인복지위원 및 경남장애우신문 발행인을 맡고 있으며 장애인 등 소외계층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 내년 1월에는 북콘서트와 출판기념회를 열 예정이다.

새로운경남


 

 

 

남택욱 도의원, “의령별곡” 시집 출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남택욱 도의원, “의령별곡” 시집 출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