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의회뉴스


의회뉴스

정동영 도의원, ‘한국 섬 진흥원’ 경남 설립 촉구 대정부 건의

정동영 도의원, ‘한국 섬 진흥원’ 경남 설립 촉구 대정부 건의 

 

○ 경남도의회 국민의힘 소속 정동영 대표의원(통영1)은 섬주민의 정주여건개선과 섬이 갖고 있는 고유한 특성을 개발·지원하고, 조사연구 기능을 수행할 ‘한국 섬 진흥원’의 경남 설립을 강력히 정부에 건의했다.

 

○「도서개발촉진법」일부개정 법률안이 지난해 12월 국회를통과하고 행정안전부가 ‘한국 섬 진흥원’이 6월경 출범한다고 발표함에 따라 정동영의원은 지난 1월 21일경남도의회 제382회임시회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한국 섬 진흥원’의 경남 통영시 유치를강력히 촉구한 바 있다.

 

○ 건의문에는 경상남도는 6개의 섬 유형1) 중에 모든 유형이 밀집되어 있고 전국두 번째로 많은 섬을 보유하고 있으며, 인근 타시도의 경우 육지와 섬,섬과 섬을 잇는 연육교 등의 가설로 섬 고유의 기능을상실한 반면, 경상남도내의 섬들은 그야말로 섬 고유의 기능과 특징을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한국 섬 진흥원’ 입지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었으며, 국가의 균형발전과지방분권강화 기조 아래 섬 발전을 통한 지역 경제 및 관광 저변 확대를 위한 경남지역유치 타당성은 충분하다고 강조했다.

 

○ 특히,그 중에서도 대한민국 섬들의 중심이자 역사적, 문화관광적으로 입지선정 요건을 고루 갖춘 통영시가 최적지임을 재확인하고, 국민과경남도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결정이 되기를 촉구하는내용이 담겼다.

 

○한편, 정의원은 이번 건의문은 경남도의회 제383회 임시회때 ‘대정부 건의안’으로 정식 채택하여 다시 한번 청와대, 국무총리실, 국회, 행정안전부에건의할 예정임을 밝혔다.

새로운경남


 


 

정동영 도의원, ‘한국 섬 진흥원’ 경남 설립 촉구 대정부 건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동영 도의원, ‘한국 섬 진흥원’ 경남 설립 촉구 대정부 건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TOP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