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의회뉴스

의회뉴스

김하용 경남도의회 의장, 농촌일손부족 상황 점검

농촌고용인력지원센터 방문 후 따오기 야생방사 행사 참석

김하용 경남도의회 의장, 농촌일손부족 상황 점검 

 

경상남도의회 김하용 의장, 장규석 부의장, 신용곤 도의원은 6일(목) 코로나19 여파로 농촌일손 부족이 심각해지고 있는 창녕군 농촌고용인력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일손지원 상황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농촌고용인력지원센터 지원사업은 농가에 필요한 인력을 공급하기 위해 인력제공에 따른 부대 간접비용을 지원하는 것으로써 2021년 현재 11개 시·군 14개소에서 운영 중이며 개소당 1억원 총 14억원이 지원되는 사업이다.

 

김하용 경남도의회 의장, 농촌일손부족 상황 점검2 

 

김하용 의장은 “농촌인구의 감소와 고령화로 농촌일손 구하기가 어려운 실정이고, 특히 코로나19로 외국인 노동인력이 감소하여 농촌의 일손부족이 심화되고 있다”며 “농촌일손 부족 해소를 위해 농촌고용인력지원센터 사업이 확대되어야 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또한 같은날 김하용 의장은 우포따오기복원센터에서 실시한 제3회 따오기 야생방사 행사에 참석하여 따오기 먹이주기·방사를 하면서, 천연기념물 우포따오기의 번식을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당부했다.

 

새로운경남


 

김하용 경남도의회 의장, 농촌일손부족 상황 점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김하용 경남도의회 의장, 농촌일손부족 상황 점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