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의회뉴스


의회뉴스

경남도의회, 제38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회

조영제 의원 등 8명 5분 자유발언 실시

도청 소관 7,907억 원, 교육청 소관 3,317억 원 규모 제1회 추경예산안 심사처리 계획

 

 

경상남도의회(의장 김하용)는 11일 제38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20일까지 10일간의 임시회 일정을 시작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조영제 의원 등 8명 도의원의 5분 자유발언에 이어, 남강댐 치수능력 증대(안전성 강화) 사업에 따른 피해대책 추진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일본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오염수 방류 대응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2021년도 경상남도 및 경상남도교육비특별회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김경수 도지사와 박종훈 교육감의 제안설명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5분자유발언에 나선 8명의 도의원들은 지역현안 등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하며 집행부의 각별한 관심을 요구하였다.

 

※ 5분 자유발언 목록(8명)

 

 

 

- 조영제 의원(비례, 국민의힘) 지역대학 발전 문제, 지역에서 시작하자

 

 

 

- 김현철 의원(사천2) 사천 항만시설보호지구 재조정을 촉구하며

 

 

 

- 김성갑 의원(거제1) 초등학교 픽업존(승/하차구역) 설치를 촉구합니다

 

 

 

- 윤성미 의원(비례, 국민의힘) 도(度)를 넘은 청소년 마약문제, 이대로는 안된다!

 

 

 

- 이영실 의원(비례, 정의당) 땅보다 땀이 존중받는 경남!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 적극 시행하고, 이해충돌방지조례 제정에 함께 합시다

 

 

 

- 장종하 의원(함안1)함안 의료폐기물 소각장 건립 반대와 집행부의 적극적인 역할을 촉구하며

 

 

 

- 손태영 의원(의령) 「의령·함안·창녕 합강권역 관광벨트」 조성을 위한 경남도의 적극적인 지원촉구

 

 

 

- 백수명 의원(고성1) 경남 경제를 살릴 ‘이건희 미술관’ 유치에 총력을 다해야!

 

이번 임시회에서는 경상남도 및 교육청 소관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2건, 「경상남도 청년시설 운영 및 지원 조례안」 등 조례안 23건, 동의안 3건, 결의안 3건 등 총 35건의 안건을 처리할 계획이다.

 

도청 소관 추경예산안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정부 재난지원금 등 국비 변동분 등을 반영 하고 포스트 코로나 대응 민생경제대책 추진을 위한 예산안으로, 코로나 백신무료 접종·생활방역 354억 원, 소상공인 등 고용취업업계 경제위기 대응 682억 원 등기정예산 10조6,204억 원 대비 7,907억 원(7.45%) 늘어난 11조4,111억 원 규모이며,

 

교육청 소관 추경예산안은 학교 방역인력 지원 217억 원,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한 교통안전시설 설치 24억 원, 학교시설환경개선비 1,479억 원 등 기정예산 5조2,244억 원 대비 3,317억 원(6.3%) 늘어난5조 5,561억 원 규모이다.

 

제출된 예산안은 상임위원회 예비심사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종합심사를 거쳐 5월 20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김하용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7월 자치경찰제 전면시행을 앞두고 경남도자치경찰위원회에서는 도민에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치안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라며, 자치의회준비TF팀의 업무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였다.

 

또한 “일본 정부의 방사능 오염수 방류결정에 대하여 관련 특위를 구성하는 등, 청정바다를 품고 있는 우리 경남의 해양환경과 어업인들의 생존권을 지켜내기 위해 강력하게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경남


 

 

경남도의회, 제38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의회, 제38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TOP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