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의회뉴스


의회뉴스

경남도의회 예결위, 경남도교육청 결산 원안가결

부대의견 6건 채택, 17일 본회의 상정

경남도의회 예결위, 경남도교육청 결산 원안가결


경상남도의회는 교육청 소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빈지태)는 지난 15일, 하루 예결특위 위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회계연도 경상남도교육청 결산 승인의 건 외 2건에 대하여 심도 있는종합심사를 실시하였다.

 

2020회계연도 경상남도교육비특별회계 결산 규모는 예산현액 총 6조 2,179억원으로 전년도 6조 7,136억원 보다 4,957억원(△7.38%)이 감소되었다.

 

결산 심사에서는 사업편성시부터 면밀히 검토하여 과다한 불용액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적하였으며, 이월사업에 대해서는 소요기간 등을 면밀히 분석 후 연차적으로 예산을 편성하여 이월액을 최소화하는 등 인식을 변화하고 추가경정예산 시 집행잔액의 적극적인 감액 조정을 통해 필요한 교육사업에 적기에 투입될 수 있도록 예산집행의 효율성 제고를 당부하였다.

 

빈지태 위원장은 “코로나19로 불용이 발생한 부분이 있지만의회에서 의결한 당초 계획대로 집행부는 예산을 잘 집행하고, 지적한 부분은 향후 예산심사에 기초자료가 될 수 있도록 예산의 건전성과 효율성 극대화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였다.

 

한편, 결산 승인은 오는 17일 제4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 될 예정이다.


 ​

더 큰 경남 더 큰 미래

 


 

경남도의회 예결위, 경남도교육청 결산 원안가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의회 예결위, 경남도교육청 결산 원안가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TOP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