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의회뉴스

의회뉴스

남택욱 도의원, 경상남도 인재개발원 의령군으로 이전 강력 촉구

도 균형발전, 교육 시너지 효과, 교통 요충지 의령군이 최선의 선택이자 군민의 염원

남택욱 도의원, 경상남도 인재개발원 의령군으로 이전 강력 촉구


 

 

남택욱 도의원(무소속, 창원 4)은 21일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5분자유발언을 통해 경상남도 인재개발원을 의령군으로 이전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결정이며, 공직자의 전문성, 업무 혁신, 청렴성 등 글로벌 역량강화에 최적지라고 강조하였다.

 

인재개발원은 2015년 12월, 진주 의료원을 리모델링한 도 서부청사로 이전하였으나, 강의실을 비롯한 교육 시설과 접근성 등에서 교육기관으로서의 면보가 다소 부족하다는 평가가 많았다. 이러한 여론을 반영하여 경남도에서는 지난 7월부터 서부청사 공론화 위원회를 발족하여 인재개발원을 비롯한 도 기관들 이전을 신중하게 검토하고 있다.

 

의령군은 2022년말 경남 미래교육테마파크가 완공됨에 따라 경상남도 교육의 메카로 중심을 잡을 것이며, 호국의병의 고장인 의령의 충효 정신이 공직자의 청렴과 도덕성, 역사의식 배양에 타 시·군보다 경쟁력이 훨씬 앞서 있다는 점 등 의령군 유치의 합리성과 경쟁력에 대해 남 의원은 조목조목 설명했다.

 

남 의원은 “지난 故 이건희 미술관 유치를 위해 경남도와 의령군의 온 행정력을 쏟아부어 노력했지만 결실을 얻지 못해 군민 모두가 아쉬워 했고, 저 역시 크게 낙담했다”라고 하면서, “낙후된 지역 경제와 인구 감소가 뚜렷하여 소멸 위기에 빠진 의령군의 현재 여건을 고려한다면, 인재개발원은 반드시 의령군으로 유치해되어야 한다”라고 밝혔다.

더 큰 경남 더 큰 미래


 


 

남택욱 도의원, 경상남도 인재개발원 의령군으로 이전 강력 촉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남택욱 도의원, 경상남도 인재개발원 의령군으로 이전 강력 촉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