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뉴스

웹툰

이벤트

경남이야기 2022년 8월 이벤트

청년이 돌아오고 기업이 살아나는 활기찬 경남



 

이벤트 참여하기

 

 

<2022년 8월 도정 퀴즈이벤트>


경상남도는 지역 특색과 청년의 적성을 고려한 청년일자리사업을 통해 청년 인구 유출을 막고 지역이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합니다.

 

경남형 청년친화기업 선정으로 청년이 일하고 싶은 환경 조성

경남도는 청년이 일하고 싶은 근로환경을 갖춘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올해 ‘경남형 청년친화기업’ 20개사를 선정했습니다.

 

경남형 트랙사업 활성화로 기업 지원 확대

청년정책 변화와 청년인구 유출 심화 등 대내외 여건을 반영하여 도내 우량기업 참여 확대를 위해 경남형 트랙사업 지원사항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지역과 청년 특성을 고려한 좋은 일자리 발굴

경남도는 지역특성과 청년의 적성을 고려한 맞춤형 일자리사업인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의 내년도 사업 추진을 위한 사전 준비에 돌입했습니다.

 

자발적인 경제활동 진입을 위한 청년 □□수당 지원

취업 준비기간 장기화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취업 청년의 □□활동 수당을 지원합니다.

 

매달 50만 원씩 4개월간 최대 200만 원의 □□활동수당을 2,500명에게 지원하고, □□활동 중에 취업 또는 창업을 하고 3개월간 근속할 경우에는 취업성공수당 50만 원을 추가로 지원합니다.

 

청년의 자산형성을 위한 경남 자체 공제사업 설계

청년의 자산형성과 중소기업 장기근속 유도를 위해 자체적인 공제사업을 추진합니다.

 

□□는 무엇일까요?

① 실업     ② 알바   ③ 퇴직   ④ 구직

 

 


 

경남이야기 2022년 8월 이벤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이야기 2022년 8월 이벤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