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여행스케치


여행스케치

바닷바람 따라 걷는 수국 길 통영 이순신공원

온라인 명예기자단 고은주

고은주


 

경상남도가 '여름철 비대면 안심 관광지 18선'에 추천한 통영 이순신공원에는 해안 산책길을 따라 바다와 수국이 환상의 콜라보를 이루며 멋진 풍경을 자아내고 있는데요, 바닷바람 따라 걷는 수국 길 통영 이순신공원을 소개합니다.





이순신공원은 입장료가 없는 대신 유료 주차료가 있습니다. 주차장은 넓은 편이고 주차료는 차량 출차 시 무인 주차요금 정산기로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쭉쭉 뻗은 싱그러운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가 그늘을 만들어 내고 있는 언덕길을 따라 250m 정도 오르자 탁 트인 바다 전망이 펼쳐집니다. 망일봉 자락에 자리 잡은 이순신공원은 통영 예능 전수관, 이순신 동상 그리고 학익정 정자 등이 있습니다.

 

 

 

통영 이순신공원은 조선 임진왜란의 3대 대첩 중에 하나인 한산대첩의 의미를 되새기고, 이순신 장군의 애국정신을 기리고자 조성된 공원입니다.

 

 

 

임진왜란 당시 학익진 전법으로 일본 수군을 전멸시킨 한산대첩의 현장인 한산도 앞바다를 가리키며 위엄 있게 서있는 이순신 장군의 동상이 인상적 곳입니다.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진두지휘했던 한산도 앞바다를 바라보며 당시 그 현장은 얼마나 치열했을지 상상이 갑니다.

 

 


동상에는 명량해전을 앞두고 이순신 장군이 남긴 명언인 '죽고자 하려면 살 것이요, 살려고 하면 죽을 것이다' <필사즉생 필생즉사>라 적힌 이순신의 친필 휘호를 볼 수 있고, 동상 아래 바닥에는 판석이 깔려있는데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발자취와 해전 역사를 엿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망대에는 임진왜란 당시 왜적 소탕에 큰 역할을 했던 화포인 천자총통 모형이 한산도 앞바다를 향해 겨루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순신 동상 앞으로는 한산도, 비진도, 미륵산, 도남관광지까지 파노라마처럼 한눈에 펼쳐 보입니다.

 

 

 

 

 

탁 트인 바다전망과 함께 조성된 공원에는 해안을 따라 산책하며 걸을 수 있는 데크길과 목재계단이 이어져 있고, 자그마한 모래해변도 있어 조용히 바다 풍경을 감상해 볼 수 있습니다.

 

 

 

통영 이순신공원은 반려견과 동반 산책이 가능한 곳인데요, 수국 산책길에는 반려동물을 위한 배변 봉투함과 반려견 소변 전용 공중화장실이 비치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답니다.

 

 

 

통영 이순신공원의 수국은 요즘 통영 수국 명소로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데요, 해군 위령탑으로 가는 산책길로 들어서면 나무그늘과 함께 200m 구간이 수국 길이 이어집니다.

 

 

 

 

 

무엇보다 해안 산책길에 조성된 수국은 시원한 바다전망과 함께 걸어가며 볼 수 있는데요, 수국이 피어 있는 나무그늘에는 쉬어갈 수 있는 벤치도 군데군데 조성되어 있어 휴식을 취해 볼 수 있습니다.

 

 

 

 

 

소담스럽게 핀 수국이 발길이 닿는 곳마다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답답한 마스크 속에서도 이 순간을 놓치지 않으려 인증 사진을 담고 있는 분들을 볼 수 있답니다. 통영 이순신 공원의 수국은 6월 19일 방문 시 90%의 이상 개화율을 보이고 있었어요.

 

 

 

 

 

토양에 따라 꽃 색깔을 달리한다는 수국은 산성일 때는 푸른색, 중성은 흰색, 알칼리는 붉은색을 띤다고 하는데요, 이순신 공원에는 산수국은 물론이고 다양한 색상의 수국이 화려하게 피어 있습니다.

 

 

 

 


시원한 바다전망과 수국이 콜라보를 이루며 그림 같은 풍경을 자아내고 있는 이곳은 이순신공원에서 인기 있는 포토존인데요, 멋진 인생 사진을 담아 볼 수 있답니다.

 

 

 

여름꽃 수국이 화려한 자태를 뽐내고 있는 이순신공원은 1시간 정도면 충분히 돌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연인과 가족이 함께 와도 좋고 반려견과 함께 동반 산책도 가능한 곳입니다.

 

 


시원한 바다 풍경과 소담스럽게 핀 수국이 기다리는 곳, 무더운 여름철 사회적 거리 두기를 준수하며 비대면으로 즐길 수 있는 경남 '여름철 비대면 관광지' 통영 이순신공원입니다.

​

고은주


 

 

 

바닷바람 따라 걷는 수국 길 통영 이순신공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닷바람 따라 걷는 수국 길 통영 이순신공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TOP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