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여행스케치

여행스케치

진주 남강을 바라보며 걸을 수 있는 남가람공원

온라인 명예기자단 차욱호

차욱호 

 


 

안녕하세요! 경상남도 온라인홍보 명예기자단 차욱호입니다! 장마가 끝나고 더위가 시작되었습니다. 이 틈을 타서 해가 쨍쨍할 때 진주 남가람공원을 방문하여 햇빛을 피해 산책을 다녀왔는데요! 함께 보실까요?!

 

 

 

 

 

 

 

진주시 남가람공원은 경남 진주시 강남로 320에 위치한 예쁜 공원으로, 진주 망경동의 주민들뿐만 아니라, 많은 진주 시민들이 휴식을 취하러 방문하는 곳입니다. 또한 아름다운 대나무숲길과 분수가 있어서 가족들과 함께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 주차장은 따로 없기 때문에, 이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그리고 남가람공원의 가장 멋진 부분은 아무래도 남강 너머에 멋있는 진주성을 바라보면서 산책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큰 것 같습니다! 남강을 옆에 두고 산책을 하는 것은 정말 멋진 일인 것 같습니다.

 

 

 

 

 

 

 

 

 

 

 

 

 

남가람공원은 낮에도 오셔도 좋고, 밤에도 오셔도 좋지만, 남가람공원에 위치한 남가람별빛길을 산책하는 것이 중점이라면 밤에 오시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남가람별빛길에 밤에 오면 정말 멋있고 운치가 있을 것 같다고 느꼈답니다.

 

 

 

또한 대나무숲길은 중간 중간에 벤치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산책하다가 벤치에 앉으셔서 대나무숲의 정취를 느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남강과 진주성을 볼 수 있는 전망대도 있기 때문에, 진주성뿐만 아니라 촉석루와 의암까지 바라보기에도 몹시 적합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남가람공원에는 물놀이형 바닥분수가 설치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남가람공원을 즐기기에 몹시 좋은 것 같습니다. 남가람공원의 바닥분수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남가람공원 바닥분수

남가람공원 물놀이형 수경시설 이용안내
1.음용금지
2.음식물 , 이물질(유리 등) 반입 금지
3.바닥이 미끄러우니 뛰거나 장난치지 말아주세요.
4.애완동물 진입금지
5.인라인 스케이트나 자전거를 타지마세요.

운영기간: 2021.07.01. ~ 08.31 (매주 월요일 휴장)

운영시간: 일 7회 운영 (50분 가동, 10분 휴식) 수용인원: 10명
1회(10:00~10:50), 2회(11:00~11:50), 3회(13:00~13:50), 4회(14:00~14:50),
5회(15:00~15:50), 6회(16:00~16:50), 7회(17:00~17:50)

 

이용방법
1.이용 당일 선착순 현장 접수
2.반드시 자가 문진표,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작성 제출
3.수용인원 내 순차적 이용(재 접수하여 반복 이용 가능)

 

 

 

또한 남가람공원 바닥분수와 간이 탈의실까지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옆에 중앙광장 휴게소가 있어서 재미있게 물놀이를 하고 배를 채울 수가 있고, 또한 화장실도 뒤에 위치해있으니 걱정마시고 바닥분수를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남가람공원이 위치한 망경동에는 정말 많은 맛집과 카페들이 위치해있기 때문에, 데이트코스로도 몹시 적합합니다. 진주 망경동 카페만 검색해도 나오는 예쁜 카페들이 많기 때문에 남가람공원에서 도보로 데이트를 하시고, 멀지 않은 거리에 카페들이 위치해있기 때문에, 카페를 즐기시러 가셔도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진주성을 바라보며 산책을 할 수 있는 남가람공원을 다녀왔습니다. 아름다운 진주성과 촉석루를 볼 수 있으며, 시원한 대나무숲길 그리고 재미있는 바닥분수까지 함께 위치한 남가람공원, 한 번 걸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남가람공원을 잘 즐기시고 근처의 맛집과 분위기 좋은 카페는 덤입니다! 이상으로 경상남도 온라인홍보 명예기자단 차욱호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차욱호


 

 

진주 남강을 바라보며 걸을 수 있는 남가람공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진주 남강을 바라보며 걸을 수 있는 남가람공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