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도심산책

도심산책

[경상남도 창원 / 창원 가볼만한곳] 도심 속에서 싱그러운 풀냄새가 나는 곳! 창원용지어울림동산

온라인홍보 명예기자단 이수림

이수림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및 마스크 착용 등 수칙을 반드시 지켜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유독 긴 장마가 끝나고 무더운 폭염이 시작되었습니다. 더욱이 장기간 이어지는 코로나19로 더 힘든 생활이 이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건강관리가 중요해진 요즘, 손씻기와 마스크 착용을 지켜주시면서 자신의 건강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그림1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을 자제하면서 생긴 우울감과 무기력함을 어떻게 해소하고 계시나요? 예방 수칙을 잘 지키면서 가까운 휴식공간으로 잠시 기분전환을 하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도심 속에 휴식공간으로 조성되어진 ‘용지어울림동산’을 소개합니다.


그림2도심 속 휴식공간 ‘용지어울림동산’을 이용하실 땐, 거리두기 및 마스크 착용을 반드시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시민의 휴식 및 여가생활을 위하여 조성된 곳으로 항상 쾌적하고 아름다운 꽃동산 유지를 위해 꽃과 수목은 눈과 마음으로 바라봐주세요. 동산 내 시설물은 다른 이용객들을 위하여 깨끗이 사용을 부탁드려요. 애완동물을 데리고 올 경우에는 목줄, 배설물 처리용 비닐봉지를 반드시 준비하여 뒤처리를 깨끗이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림3
그림4
그림5
그림6
그림7맑은 하늘과 어우러져 싱그러운 분위기를 보여주는 용지어울림동산입니다. 곳곳에 자리하고 있는 꽃들과 수목이 기분전환 하는데 좋은 영향을 주는 것 같습니다.


그림8동산 내에는 이렇게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쉬어가며 구경할 수 있어 좋아요. 햇빛이 뜨겁다면 잠시 그늘 밑에서 쉬어가는 것도 좋네요.


그림9작지만 알찬 한뼘 도서관이 있습니다. 그늘 밑에 앉아서 책 한권 읽어도 좋은 날이네요. 에어컨을 오래 틀면 머리아픈 느낌이 있는데, 머리를 맑게 해주는 힐링이 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림10동산 내에 정자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끼리 힐링할 수 있는 시간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늘진 정자 아래서 푸른 동산을 바라보면 참 좋을 것 같네요.


그림11
그림12
그림13중간 중간 귀여운 시설물이 있어 사진찍기 좋은 공간입니다. 추억 한컷 남기러 가볼까요? 

 

그림14길 따라 가보면 나무 사이로 지나가는 길이 있습니다. 숲속에 둘러싸인 느낌이 들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천천히 길 따라 걸으면서 답답한 기분을 풀어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 같아요. 장기간 동안 이어지는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및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불편함이 우울감과 무기력감을 가져온다고 합니다. 잠시나마 이렇게 기분전환과 함께 맑은 공기를 느껴보는 것은 어떨지 조심스럽지만 추천드려봅니다.


그림15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국민들이 힘든 싸움을 하고 있습니다. 국민 모두가 조금만 더 조심하고 예방수칙을 잘 지켜서 모두가 안전한 생활을 이어가면 좋겠습니다. 외출 시에는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을 반드시 지켜주시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켜가며 안전한 환경을 유지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수림 

 

[경상남도 창원 / 창원 가볼만한곳] 도심 속에서 싱그러운 풀냄새가 나는 곳! 창원용지어울림동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 창원 / 창원 가볼만한곳] 도심 속에서 싱그러운 풀냄새가 나는 곳! 창원용지어울림동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